롯데 나누기 카드 서비스와 혜택, 장점 및 단점

목차

    2022. 10. 25. 06:05

    롯데카드-나누기-앞면
    롯데-나누기-카드

    롯데 나누기 카드는 일시불 이용금액을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3개월까지는 프로모션으로도 많이 하는데요. 이 카드는 6개월 무이자할부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른 포인트나 할인 혜택은 없지만 6개월 무이자가 된다는 것만으로 큰 메리트인데요. 롯데 나누기 카드 서비스와 혜택, 장점 및 단점을 다뤄보았습니다.

     

     

    1. 롯데 나누기 카드 서비스

    서비스는 심플합니다. 일시불로 결제하고 앱을 통해서 할부로 전환할 수 있는 건데요. 할부 전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3만원 ~ 30만원 이용건:  3개월 할부
    - 30만원 이상 이용건: 3개월 또는 6개월 할부

     

    전월실적기준은 없고, 매출건당 금액에 따라 3개월 또는 6개월 할부를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6개월만 가능하고요. 5개월이나 12개월로 하면 할부 이자를 내야 합니다.

     

    2. 로카 나누기 신청방법

    롯데카드 앱의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용금액 결제 항목에 가면 LOCA 나누기가 있습니다. 결제일 2일(영업일 기준) 전에는 나누기 신청을 해야 일시불로 청구가 안됩니다. 신청은 8시~22시50분까지 가능하고요. 이후 시간에는 예약신청이 가능해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3. 장점

    이 카드는 소비가 많은 분일수록 사용하기 좋습니다. 100만원을 6개월 할부로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단순히 연이자율 5%로 계산하면 혜택받는 금액이 2만5천원입니다. 100만원 5% 이자는 5만원, 6개월이니까 단순히 2로 나누면 2만5천이 됩니다. 할부수수료율은 15% 이상으로 너무 높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할부 신청 금액 상한에 대한 제한이 없으니 카드사용금액이 많은 분일수록 좋습니다. 혹은 큰 금액을 소비해야 하는데 할부가 안 된다면, 이 카드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단 이 때는 나누기 혜택 적용이 안 되는 대상이 있으니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 LOCA 나누기 혜택 제외 대상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PC방, 귀금속,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고속버스, 고속도로 통행요금,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납부, 인지세, 송달료,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유이자할부·무이자할부·슬림할부·리볼빙·분할납부 적용된 결제 건, 선결제·부분입금·부분취소·포인트사용 등이 적용된 결제 건

     

    4. 단점

    단점은 카드 이용금액이 점점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라는 것인데요. 일시불로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매월 소비금액을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이용내역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요즘엔 토스나 뱅크샐러드 같은 앱이 있어서 관리 잘 하시는 분들은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못하겠더라고요.

     

    여기에 6개월 할부까지 들어가면 월 소비규모를 파악하기 더 힘들어집니다. 소비금액과 결제하는 금액에 차이가 발생하면서 소비에 더 무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말 꼼꼼하신 분이 아니라면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