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하는 5가지 방법!

목차

    2022. 10. 15. 09:10

    현금주머니
    포인트-현금화

    신용카드 포인트는 쉽게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카드사에서 소멸되는 포인트로 이익을 챙겼는데요. 금융감독기관에서 이를 지적한 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포인트 사용처가 확대되고, 남은 포인트도 쉽게 조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여기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알고 나면 익숙한 방법으로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1. 계좌로 입금

    은행계 카드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인트를 바로 계좌로 1:1 입금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1,000포인트 이상이 돼야 이체할 수 있는 등의 조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와 상관없이 바로바로 계좌로 현금처럼 이체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는 신한 플러스에서 포인트를 계좌로 입금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_계좌입금신청
    신한카드-포인트-계좌-입금신청

     

    2. 결제대금 납부

    전업계 카드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포인트로 결제대금 일부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보통 1:1 비율인데 현대카드만 조금 다릅니다. 현대카드는 1포인트가 1원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이 방법도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3. 기부

    포인트로 기부도 가능합니다. 기부한 포인트만큼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아 기부는 하지 않게 됩니다.

     

     

    4. 적금 이체

    롯데카드에서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썸뱅크를 이용하면 엘포인트로 적금을 부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충전한 포인트도 적금 납입이 가능했는데, 적금 이체 조건이 강화됐습니다. 지금은 카드를 사용하면서 적립한 포인트만 적금에 부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잔여 포인트가 1000원이 넘었을 때 적금으로 바로 이체됩니다. 얼마 안 되는 포인트이지만 모으면 꽤 큽니다.

     

    5. 포인트 전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유용한 방법입니다. 특히 항공 마일리지 전환이 쏠쏠한데요. 마일리지를 모으는 사람들이라면 자투리 포인트도 전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있어야 마일리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환비율도 카드마다 다른데요. 보통 18~22포인트를 1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전환에 대한 내용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여러 개의 카드사를 이용한다면

    카드사를 여러 개 이용한다면 이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계좌를 입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사용방법을 찾는다면 남는 포인트 때문에 고민할 일은 없습니다. 잊지 말고 잘 사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