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순이익 순위 확인 및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2. 11. 22. 06:48

    사무실-내부
    사무실

    당기순이익은 영업 이익에 영업 활동과 관련 없이 발생한 이익을 더해서 구합니다. 기업이 얼마나 돈을 잘 벌었는지 나타내는 지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전자공시 시스템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개별 기업에 대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순위 확인하고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KRX 정보 데이터 시스템

    KRX정보 데이터 시스템은 한국 거래소에서 만든 데이터 시스템입니다. 여기서는 기본 통계 외에도 다양한 기업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투자 분석 정보의 기업 정보 항목을 이용하면 수익성 관련 지표를 찾을 수 있는데요. 실적개선랭킹, 초과이익 지속성, 매출액 이익 변동성, 수익성 측정지표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당기 순이익 숫자를 직접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2. 딥서치

    딥서치는 재무제표를 비교하고 분석 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장기간에 걸친 재무제표 데이터를 수집・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쉽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구조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검색창에 '당기순이익'이라고 입력하면, 20년 기준 단기 순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기별 당기순이익을 확인하고 싶으면 '21년 2분기 당기순이익'과 같은 형태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당기순이익 증가율 10% 이상, 당기순이익 상위 10% 이상과 같은 조건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딥서치-당기순이익-조회
    딥서치-당기순이익-조회

     

    데이터를 엑셀로 저장할 수 있어 추가 분석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3. stock.infoking.site

    stock.infoking.stie에서는 코스피 200, 코스닥 150 기업의 주요 재무제표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목 리스트 메뉴에서 22년 예상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코스피200-기업-리스트
    코스피200-기업-리스트

     

    그 외에도 fnguide에서 개별 기업의 당기 순이익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당기순이익 순위 확인 및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거보다 데이터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많아졌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