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트레이더스 회원제 가입해야 되는지 모르겠다면 혜택과 방법

목차

    2023. 1. 2. 19:31

    이마트-트레이더스
    이마트-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 회원제가 도입됩니다. 코스트코처럼 멤버십 회원을 모집하는 것인데요. 코스트코와 다르게 멤버십 회원이 아니어도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되면 구매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데요. 트레이더스 많이 이용하는 분에게는 이득인데요. 회원제 내용과 가입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트레이더스 회원제 내용

    등급 적립률 가입비 적립한도 패밀리 회원 추가한도
    스탠다드 1% 2만 5천원 연 50만원 연 50만원
    프리미엄 2% 7만원 연 100만원 연 100만원
    스탠다드 비즈 1% 3만원 연 50만원 연 50만원
    프리미엄 비즈 2% 7만원 연 100만원 연 100만원

     

    트레이더스 회원제에 가입하면 패밀리 회원을 1명 무료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탠다드 기준 본인 한도 50만원, 패밀리 회원 50만원 합쳐서 년 100만원까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트레이더스 자체 상품인 T STANDARD는 2% 추가적립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가 붙은 것은 법인을 대상으로 한 등급입니다.

     

     

    2. 어떤 등급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적립률과 한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연간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어느 등급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계산해 보겠습니다. 스탠다드는 년간 300만원, 프리미엄은 350만원을 이용하면 연회비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년간 350만원 이상 사용한다면 프리미엄이 더 좋습니다. 350만원 미만이라면 스탠다드 등급이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월기준으로 환산해 보겠습니다. 월 25만원 이상 이용하는 분이라면 트레이더스 회원제에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월 30만원 이상 사용한다면 프리미엄 회원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트레이더스 회원 가입 방법

    트레이더스는 이마트 앱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세계포인트 회원가입도 필요한데요.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 사업자 등록을 지참해서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회원이 되면 패밀리 카드도 1매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동일 거주지 성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서 매장에 방문하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 트레이더스 제휴카드

    코스트코는 년간 멤버십 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제휴카드가 있는데요.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조만간 유사한 상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카드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겠네요.

     

    코스트코를 제외한 다른 유통업체들은 회원제를 도입해서 성공한 사례가 없는데요. 트레이더스 회원제는 혜택이 강력한만큼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레이더스가 새로운 케이스를 만들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