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이용 방법 3가지

목차

    2022. 12. 20. 19:08

    스마트폰-하는-모습
    이체

    타행 자동이체는 매월 정해진 시기에 다른 은행으로 정해진 금액을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수수료는 면제 받기가 어려운데요. 인터넷 은행에서 무료로 제공하면서, 우리 은행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통장 개설, VIP등급, 오픈 뱅킹 이용의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리 은행을 많이 이용한다면 통장 개설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수수료 면제 조건만 달성하면 정해진 횟수만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게 아니라면 오픈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방법인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통장 개설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만 36세 미만이면 첫급여 우리통장으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타행 자동이체를 포함해서 수수료 면제되는 항목이 가장 많습니다. 36세 이상이라면 우리수퍼주거래통장을 만드시면 됩니다. 첫급여 우리통장 보다는 면제되는 범위가 적지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통장을 만드는 게 번거롭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VIP등급 올리기

    고객등급을 올리면 각종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VIP등급을 올리려면 우리은행과 거래도 자주 해야 하고, 자산도 많아야 합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아니고, 수수료를 면제 받기 위해 하는 것도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타행자동이체수수료는 가장 낮은 등급인 Family부터 면제가 되는데요. 월 10회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등급에서도 타행자동이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고객등급을 확인하는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오픈 뱅킹

    1번이 싫다면 가장 좋은 차선책입니다. 오픈 뱅킹은 A은행에서 다른 은행 계좌의 돈을 이체 또는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를 이용하면 다른 은행에서 우리은행의 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KB은행의 잔액 모으기 서비스가 있는데요. 다른 은행의 돈을 KB은행 계좌로 모아오는 서비스입니다. 잔액 모으기는 예약도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모으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금액 지정, 1000원 미만 자투리, 설정한 잔액 채우기의 3가지 방법으로 이체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이용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금융 서비스가 개발되면서 수수료 없이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체 방법도 점점 편리해지고 있는데요. 타행 자동 이체가 필요하다면 수수료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무료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