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가성비! 공매 자동차 리스트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2. 12. 26. 06:18

    자동차
    자동차

    공매는 공공기관에서 압류한 부동산이나 물품을 공개적으로 매각하는 행위입니다. 공매 대상에는 부동산 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같은 물품도 있습니다. 해당 리스트는 onbid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찾기가 불편합니다. 공매 자동차 리스트를 쉽게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매각합니다. 이 중 자동차 공매 리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온비드 물건

    공매 물건 데이터를 수집해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자동차는 가격을 결정하는 조건이 다양해서 비교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를 쉽게 비교하기 차트로 만들었습니다. X축에는 년식, Y축에는 감정가, 점의 크기는 주행거리를 표시합니다. 점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물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공매-물건-산점도
    자동차-공매-물건

     

    년식이 오래되거나 주행거리가 많은 차일수록 가격이 저렴한데요. 생각보다 괜찮은 물건을 발견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물건의 상세 내용은 onbid 사이트에서 물건 번호로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공매 물건 갯수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경기 침체가 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자동차 공매 조회 사이트

    온비드 물건이 적다고 느껴지면 자동차 공매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동차 공매사이트는 관공서나 렌터카 업체, 개인 등이 내놓은 물건을 입찰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비드 보다 더 많은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자동차 공매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automart 라는 곳이 가장 유명합니다.

     

     

    공매 사이트 물건은 중고차이기 때문에 구매 전에 한 번 상태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는 지역에서 너무 먼 곳의 물건에 입찰하지 마시고, 가까운 지역을 택해 차를 살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공매 자동차 리스트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온비드 물건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많지만 종류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물건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해보면 좋겠습니다. 또는 자동차를 빠른 시일에 구입해야 한다면 자동차 공매 조회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