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대출조건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3. 1. 10. 10:20

    돈-건네는-모습
    대출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대출 받기 어려운 직업군에 소액 대출을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가게 운영이 힘든 자영업자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자격요건도 갖춰야 하고, 서류도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빠르고 간편한 절차로 대출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인 서비스입니다. 한도는 많지 않지만 카드론보다 금리가 저렴할 수 있습니다.

     

    1.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내용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해서 진행하는 대출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 증권을 담보로 대출이 됩니다.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앱을 이용해 빠르게 신청해 볼 수 있는데요. 단, 서울보험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년 6.07~15.00%로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300만원 대출을 받으면 하루 이자가 약 498원 정도 됩니다.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만큼 대출한도가 높지 않습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12개월 기준 4.08%이다. 기준금리가 오르면 대출이자율도 오릅니다.

     

     

    *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 대출금리: 연 6.07~15.00%
      - 대출한도: 최소 50~최대 300만원

     

    케이뱅크는 1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간은 1년이고, 심사를 통해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것도 특징인데요. 이용하다 목돈이 생기면 바로 갚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만 가능합니다.

     

    3.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서울보험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도 가능합니다. 소득증빙이 필요 없고 1금융권에 비해 승인절차가 간소합니다. 단,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데요. 케이뱅크 앱에서 [상품혜택]에서 대출 메뉴로 가면, 아래와 같이 비상금 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행운상자 혜택을 받고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대출서비스-화면
    케이뱅크-대출서비스-화면

     

    해당 메뉴로 이동하면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이용해서, 한도와 이자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연체가 발생하면?!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연체 이자율은 년 최대 15%입니다. 연체 가산 이자율은 3%인데요. 금전적으로나 신용도 측면에서 연체는 가능한 막는 것이 좋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무엇이며, 대출조건과 신청방법은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100만원, 200만원 소액이라도 대출을 받는 순간 금액에 상관없이 신용도 하락은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잘 갚으면 신용도는 회복됩니다. 너무 금융거래가 없어도 신용도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대출은 필요성을 잘 따져 신중히 선택하기 바랍니다.

    케이뱅크-계좌개설
    케이뱅크-계좌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