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쉬운 도시가스 납부자 번호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목차

    2023. 1. 5. 21:55

    도시가스-버너
    가스

    도시가스 납부자 번호는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을 위해 필요합니다. 계량기 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번호로는 자동이체 등록이나 변경이 어렵습니다. 납부자번호를 확인하려면 지로용지가 필요한데요. 지로용지가 없는 경우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납부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전화 없이 확인하는 방법

    도시가스는 지역마다 사업자가 다릅니다. 그래서 사업자마다 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요. 귀뚜라미 에너지 납부자 번호는 0000+고객번호 입니다. 고객번호는 도시가스에서 카카오톡으로 보내주는 납부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다른 도시가스 업체를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동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확인되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고객번호를 모른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콜센터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2. 콜센터 전화

    콜센터를 이용하면 굳이 납부자 번호를 확인하는 게 아니라 자동이체 변경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서울/경기 지역 사업자와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업체명 콜센터 전화번호
    코원에너지서비스 1599-3366
    대륜E&S 1566-6116
    서울도시가스 1588-5788
    예스코도시가스 1544-3131
    삼천리 도시가스 1544-3002
    인천도시가스 1600-0002
    귀뚜라미 에너지 1670-4700

     

     

    3. 주의할 점

    도시가스 자동이체를 변경할 때 이전 납부자가 본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가족 중에 배우자 이름으로 돼 있을 수 있는데요. 이 때는 본인이 도시가스 자동이체 방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전에 배우자가 먼저 자동이체 등록된 내용을 해지해야 합니다. 이 때는 은행이나 카드사의 금융기관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도시가스 업체에 전달되기까지 3~4일 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도시가스 업체에 직접 전화해서 자동이체를 해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지하고 나면 본인 명의의 카드로 자동이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카드사를 통해서 자동이체를 등록할 때 안 되서 애를 먹었는데요. 알고 보니 이전 자동이체가 배우자 이름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해지하고 나서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가스 납부자 번호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객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귀뚜라미 에너지는 앞에 영(0) 4개를 붙이면 납부자 번호가 됩니다. 가장 확실한 건 전화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전화를 이용하시면 납부자 번호 확인뿐만 아니라 자동이체도 바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