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목차

    2019. 6. 28. 07:05

    필자는 출퇴근을 할 때 자주 유투브를 본다. 재미있는 영상, 강의 자료 등 재료가 풍부하니 시간이 가는 줄 모른다. 주로 지하철에서 보는데 데이터 통신이 원할하지 않아 동영상이 끊기는 일이 종종 있다. 그리고 일부 동영상은 두 세번씩 보는데 볼 때마다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것도 좀 아깝니다. 유투브 프리미엄 서비스인 레드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지만, 월구독료가 만만치 않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투브_동영상_보기



    유투브 동영상을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단축어'라는 앱을 사용해야 한다. 단축어는 여러가지 명령들을 조합해서 한 번에 실행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폰 기본앱이다. 여러가지 기능이 많아 마치 프로그램을 코딩하듯이 만들 수도 있다.

    ( 참조: 아이폰 단축어 무엇?! 어떻게 쓰지?! )


    단축명령어는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만든 명령어를 가져다 쓸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만든 단축명령어를 볼 수 있는 싸이트는 많지만 가장 유명한 곳은 shortcutsgalllery.com이 아닌가 한다.


    단축어갤러리

    ( shortcutsgallery.com )


    해당 싸이트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단축명령어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중에는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단축어도 있다. Latest Shortcust 옆에 'Show all'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보인다. 여기서 'download youtube'로 검색해 보자.


    유투브_다운로드_단축어

    ( 유투브 다운로드 단축어 )


    Download youtube v2.5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제일 하단에 Get Shortcut이라는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단축어를 나의 아이폰으로 가져올 수 있다.



    추천포스트



    이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투브를 시청하다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상단의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유투브_동영상_화살표



    그러면 하단에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 옵션들이 나온다. 여기서 '더보기'를 선택한다.


    더보기

    ( 더보기 )


    그러면 나오는 옵션 중에 '단축어'를 선택한다. 단축어가 보이지 않는다면 더보기를 선택한다.


    단축어

    ( 단축어 )


    아까 가져온 단축어 아이콘이 보인다. 이 아이콘을 실행한다.


    단축어_실행

    ( 단축어 실행 )


    이제 유투브 다운로드 단축어가 실행되며, 아이폰에 유투브 영상이 저장된다. 저장된 동영상은 사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앱 하단에 있는 '앨범'을 선택한다. 미디어 유형 중에 비디오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비디오

    ( 동영상 확인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이폰의 기본 앱인 단축어를 이용해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아이폰 월렛을 이용하면 멤버쉽 카드를 저장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월렛을 쉽게 실행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애플 월렛 쉽게 실행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