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가로수길, 키즈타임 교육 참석후기!

목차

    2018. 12. 4. 00:02

    아이들과 놀아주는 것은 힘들다. 계속해서 쉬지 않고 뭔가를 해야 되기 때문이다. 가급적 밖으로 나가서 노는 것이 좋다. 그러던 중 애플 가로수길에서 아이폰과 맥 등의 애플 제품에 대한 교육을 하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교육중에는 '키즈타임'이라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있다.

    오늘은 애플 가로수길의 교육 참석후기이다.


    애플_가로수길


    키즈타임의 과정은 매번 똑같지는 않다. 그림 그리기, 음악 만들기 등 컨텐츠는 계속 바뀐다. 12월달에는 '스피로와 함께 미로 탈출'이라는 과정이었다. 공같이 생긴 작은 로봇을 조작하여 미로를 탈출시키는 것이다. 교육과정명에서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스피로

    (스피로)


    교육을 신청하고, 애플 가로수길에 처음으로 가 보았다. 아무래도 거리가 좀 있어 차를 가져가야 하는데, 주차장이 궁금하다. 애플 가로수길에는 주차장이 없지만, 근처에 신구초등학교 공영 주차장이 있다. 차는 여기에 주차하면 된다. 단점은 공영주차장이지만 주차요금이 비싸다. 약 3시간 정도 주차했는데 주차요금이 1만원 정도 나왔던 것 같다.


    키즈타임


    교육시간은 1시간이다. 아이들한테는 길 수도 있지만, 아이패드를 조작하고 스피로를 움직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은 금방 간다. 

    키즈타임 교육의 연령제한은 없으나, 7살 정도는 되어야 잘 소화하지 않을까 한다. 7살보다 어리더라도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뒤에서 잘 봐줘야 될 듯 하다.


    교육설명

    (스피로를 이용해 미로를 탈출해야 한다)


    처음에는 스피로와 아이패드를 나눠주고, 각자 스피로를 조작해본다. '드라이빙'모드로 놓고 스피로를 이리저리 움직여보는 것이다.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 교육은 코딩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조작에서 끝나지 않는다.

    각자 조작이 끝나면, 코딩을 해 미로를 탈출시키는 일을 한다. 퍼즐모양의 움직이는 명령들을 순서대로 붙여 내가 가고 싶은 경로로 이동시키는 것이다. 필자의 아이는 여기서부터는 좀 어려워했다.

    1시간이 다 지났다. 마지막으로 스피로를 움직이는 모습들을 촬영해보았다. 스피로가 잘 움직이든 아니든 아이들은 즐거워했다.



    애플 가로수길에서 하는 교육을 신청하려면 애플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한다. 교육을 신청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키즈타임 외에도 유용한 교육과정들이 많이 있다.

    (참조: 애플 교육 신청하러 가기


    오늘은 이렇게 애플 가로수길의 키즈타임 교육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교육과정은 무료이고, 애플 싸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과정 내용도 유익하고, 아이들도 즐거워하는 만큼 한 번쯤은 해 봐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