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정하는 방법은?

목차

    2022. 7. 17. 19:54

    스마트폰-달력
    달력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기준입니다.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른데요. 결제일은 보통 아무 생각 없이 월급일 다음날로 합니다. 신용카드는 사용한 즉시 계좌에서 돈이 바로바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소비를 얼마나 했는지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카드는 신용공여기간에 따라 이용금액을 추후에 결제하기 때문에 결제일이 별도로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일에 따라서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이용기간은 해당 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을 다음 결제일에 납부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결제일이 1일이라고 하면, 전전월인 10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12월 1일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점점 단축되다가 지금은 변화 없이 고정된 분위기입니다.

     

     

    -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

    결제일 이용기간 시작일 이용기간 종료일
    1일 지지난달 18일 지난달 17일
    5일 지지난달 22일 지난달 21일
    7일 지지난달 24일 지난달 23일
    10일 지지난달 27일 지난달 26일
    14일 지난달 1일 지난달 말일
    15일 지난달 2일 이번달 1일
    17일 지난달 4일 이번달 3일
    20일 지난달 7일 이번달 6일
    21일 지난달 8일 이번달 7일
    22일 지난달 9일 이번달 8일
    23일 지난달 10일 이번달 9일
    24일 지난달 11일 이번달 10일
    25일 지난달 12일 이번달 11일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지지난달 결제일+1일~지난달 결제일(일자별 동일)

    참고로 결제일 당일 16시 이후에는 계좌에 잔액이 있더라도 당일 이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콜센터로 전화하여 처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결제일을 정하는 방법은?

    과거에는 소비 패턴을 정확히 알기 위해 결제일을 14일로 권장했습니다. 14일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결제할 수 있는 일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알려주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들이 존재합니다. 굳이 결제일을 14일로 하지 않더라도 이런 앱들을 통해서 소비금액과 패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일을 결제일로 하면 월급을 받고 한참 지난 뒤이기 때문에 결제금액이 모자라 오히려 낭패를 보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금융정보를 모아주는 토스나 뱅크 샐러드 같은 앱을 이용해서 소비금액을 꾸준히 확인하고, 결제일은 월급 이후의 날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소비패턴을 분석해주는 앱을 자주 확인하여, 어떻게 소비를 하고 있는지는 꾸준히 확인해야 합니다.

     

     

    3. 결제일 변경 방법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나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마이페이지]-[정보조회변경]-[결제일 조회 변경]으로 가면 결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결제일 변경시에는 이용기간이 변경되면서, 다음 결제일에 납부하는 카드대금이 많거나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됩니다.

     

    카드대금 납부는 예전에는 지로 이체도 가능했지만 요즘은 지로 납부는 불가능합니다. 대신 무통장 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한 입금이 가능합니다.

     

     

    4. 즉시결제 및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알아보기

    즉시결제는 카드사에 요청하여 카드대금을 바로 결제하는 것으로 콜센터나 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은 정해진 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카드번호 기재란에 반드시 카드번호를 기재하세요. 그래야 누구의 카드대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보다는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가상계좌는 자신의 카드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별도의 자신만의 가상 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카드 사용내역 확인은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내가 모르는 이용내역이 없는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할인 서비스 처리됐는지, 전월실적 건은 충

    tariat.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는 한 달의 소비패턴을 알 수 있는 14일을 권장했지만, 지금은 굳이 14일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자도 14일로 하고, 매번 넘치는 카드대금에 놀라곤 합니다. 사실 이용대금 명세서도 잘 안 보게 됩니다. 그보다는 월급일 이후를 결제일로 정하고, 금융정보를 모아서 한 번에 보여주는 앱을 이용해 보세요. 카드가 여러 개라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