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목차

    2022. 6. 9. 06:57

    롯데카드
    롯데카드

    카드 사용내역 확인은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것은 내가 모르는 이용내역이 없는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할인 서비스 처리됐는지, 전월실적 건은 충족됐는지, 다음 달에 내야할 금액은 얼마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발달해서 카드사 앱이 아니더라도 이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이용내역 조회 어떤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고, 쉽게 알아보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어떤 항목들을 조회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결제예정금액 조회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다음달에 얼마를 결제할지 궁금해집니다. 청구일 이전에 다음달 결제금액이 궁금하다면 결제예정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의 [My]-[결졔예정금액]을 클릭하면 됩니다. 결제예정금액 밑에 일자가 있는데, 이 날짜를 결제일로 선택하면 됩니다.

     

    2. 서비스 제공실적 충족 여부

    카드 할인 서비스를 받으려면 전월실적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이를 직접 계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롯데카드에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카드매니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체 메뉴에서도 카드 매니저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별 혜택받은 금액과 전월실적 기준 충족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용내역 조회

    가장 많이 하는 이용하는 내역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My]-[이용내역(매출전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날짜별, 이용처별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간이 6개월까지 밖에 되지 않습니다. 6개월 이전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콜센터로 전화해야 합니다.

    롯데카드는 승인내역 조회가 별도로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카드 승인내역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별 매출건을 선택하면 결제카드, 승인번호, 매입여부, 무이자할부 적용여부, 롯데포인트 적립금액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앱-사용내역-화면
    롯데카드 이용내역 확인

     

     

    4. 연간 서비스이용내역 조회

    롯데카드를 이용해서 받은 혜택은 얼마이고, 전월실적 기준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혜택] - [연간서비스이용내역조회] 메뉴로 이동해 보세요. 롯데카드 혜택인 놀이공원, 영화, 미스터피자 할인을 얼마나 받았고 남은 횟수는 몇 회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 금액은 얼마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앱을 이용하지 않아도 이용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5.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하기

    마이데이터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여러 금융기관의 금융 정보를 모아서 한 번에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은행, 증권, 카드사를 비롯해 대부분의 금융앱에서는 마이데이터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카드 이용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맹점명 등의 세부정보도 이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고 싶다면, 추가 정보 제공동의도 하셔야 합니다.

     

    마이데이터-카드이용내역-조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해 카드이용내역조회가 가능합니다

     

    또는 흩어져 있는 금융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핀테크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뱅크샐러드는 그런 앱 중의 하나인데, 롯데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사용내역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리포트 기능도 있어 자신의 소비패턴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6.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월부터 9월까지 이용한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이용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향후에 나올 세액을 예상해보고, 약간의 절세tip도 얻을 수 있습니다.

     

    7.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여신금융협회에서는 흩어져 있는 카드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다른 카드사의 결제예정금액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용한 서비스가 많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사용내역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때때로 카드이용내역을 확인하는 것은 앞으로 나올 결제금액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택해 자주 확인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