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엘포인트 카드 알아보기

2018. 7. 24. 06:00

엘포인트는 롯데그룹의 포인트 제도이다. 과거에는 롯데그룹 안에서만 적립 및 사용이 가능했지만, 롯데멤버스로 분사한 이후 롯데그룹사 외에도 포인트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롯데카드 외에 또다른 카드사에서도 엘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은 우리카드 엘포인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카드의 정석 LPOINT카드는 카드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LPOINT를 적립해주는 카드이다. 특별 적립과 일반 적립으로 나뉘며 특별적립은 1~3%, 일반적립은 0.7%를 LPOINT로 적립해준다.

여기에 추가로 롯데가맹점을 이용하면 1~2%를 추가 적립해준다. Lpay를 이용하지 않으면 1%, Lpay를 이용하면 2%를 추가적립해 준다.


카드이미지


연회비해외겸용 12,000원, 국내전용 10,000원이다. 해외 여행을 자주 나가지 않는다면 굳이 해외겸용을 쓸 필요는 없을 듯 하다.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면 이 카드는 적립한도가 존재한다. 기본 적립은 한도가 없지만, 특별/추가 적립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적립한도가 있다.


적립한도


카드의 정석 LPOINT카드와 가장 비교가 되는 카드는 Lpay 롯데카드가 아닐까 한다. 2카드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참조: LPAY(엘페이) 사용에 적합한 혜택의 신용카드 알아보기)

구분

엘페이 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적립률

적립한도

적립률 

적립한도 

기본적립

1%

월 30만 포인트

0.7%

없음

특별/
추가적립

롯데계열사 L.pay 이용시: 2%

L.pay이외 결제: 1%

- 영화/외식/커피, 이동통신, 대중교통, 전기차충전: 3%
- 롯데계열사 L.pay이용시: 2%
백화점/면세점, 할인점/편의점, 온라인/홈쇼핑, 아울렛/몰, 주유, 여행/레저 및 기타, 롯데계열사 L.pay이외 결제: 1%

- 전월30만원 이상, 1만원
- 전월60만원 이상, 2만원 
- 전월120만원 이상, 5만원

(롯데카드와 비교)


적립률카드의 정석 LPOINT가 높아보이나 적립한도가 문제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한도가 10,000원으로 적립률 3%를 감안하면 33만원 이용시 적립한도를 채우게 된다.


이 카드를 가장 잘 사용하면 방법은 특별/추가 적립처로 30만원 이용을 하는 것이다. 전월실적 산정시 특별/추가 적립처를 제외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적립한도가 10,000원 이라도 약 3%의 혜택을 보게 된다. 실적 조건 없이 적립해주는 경우 2% 적립카드도 보기 힘들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된다.

특별/추가 적립처외에는 0.7%가 적립되는데 이 부분이 L.pay 롯데카드보다 취약한 부분이다. 하지만 외식, 쇼핑 등 웬만한 가맹점은 특별/추가 적립처에 포함되기 때문에 0.7%가 적립되는 일은 많지 않을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카드의 정석 LPOINT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적립한도가 있는 것이 조금 안타깝지만 30만원까지 특별/추가 적립처에서 이용한다면 나름 쏠쏠한 카드가 되겠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