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결하기

목차

    2018. 8. 4. 06:00

    카카오 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모든 업무가 비대면으로 처리된다. 모바일로도 대부분의 업무를 할 수 있지만, 대출 서류 제출은 PC에서만 가능하다. 얼마전 대출 만기가 다가와 연장 신청을 해야 됐고, PC로 접속하여 모바일 대출 신청을 하고자 하였다. 그런데 모바일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됐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는 것이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필자의 경우에는 fssws를 설치했음에도 설치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이 되었다. fssws 대출스크래핑을 위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보호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보안프로그램_설치오류

    (카카오뱅크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카카오 뱅크 FAQ에는 이에 대한 해결책이 아래와 같이 있지만, 처리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였다.
    (참조: 카카오뱅크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FAQ)

    보인프로그램_설치오류2

    (카카오뱅크 보안프로그램 설치오류)


    이에 카카오 뱅크를 통해 알아본 결과 모바일 서류 대출을 PC로  하지 않고, FAX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대출신청 또는 연장을 위해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와 최근 1년간 납부 내역이 필요하다.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전화하면 해당 서류들을 FAX로 받을 수 있다.

    이에 관련 서류를 FAX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면,


    1. 카카오뱅크에 전화하여 FAX번호를 받는다.
    필자가 받은 FAX번호는 0504-305-9823인데, 다른 사람들도 같은 FAX번호를 받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FAX번호는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받도록 하자.


    2.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하여 해당 서류를 FAX로 달라고 요청한다.
    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는 1577-1000이다. 자격득실 확인서와 납부내역을 팩스로 보내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신분증을 소지한 상태에서 전화를 하도록 하자.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한 후 [2] - [1] - [팩스번호 입력] 순으로 진행하면 상담원이 연결된 후 팩스로 내용을 받을 수 있다.


    위와 같이 하면 PC를 통하지 않고 모바일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뱅크 보안 프로그램 설치 오류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가급적 보안 프로그램 오류가 수정되어 FAX를 이용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으면 한다.


    요즘 케이뱅크의 바람이 매섭다. 현금박스 지급, 세이프박스 금리 0.7%, 신용대출 이자 1.97% 등  마케팅과 상품에 힘을 싣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케이뱅크 천원 받고, 계좌개설 하는 방법과 꿀혜택은?! )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