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등급 확인하기

목차

    2018. 7. 27. 06:30

    자주 가는 단골가게는 맛도 있지만 나를 기억해주고 서비스도 준다. 가게에서도 단골 고객이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리지 않게 주의를 기울인다.

    은행에서도 단골고객(?) 관리를 위해 고객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은행을 많이 쓰고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혜택을 준다. 다른 은행으로 발길을 돌리지 않고 로얄티를 갖게 하기 위함이다.

    오늘은 신한은행의 고객등급 제도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신한은행의 고객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쏠(SOL)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쏠(SOL)은 위성호 대표 취임 이후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앱이다. 기존의 6개의 앱을 하나로 통합하여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개편된 앱이다. 쏠(SOL) 이용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 후기)


    신한은행의 고객등급 제도는 Tops Class라고 한다. 고객등급 확인은 위해 쏠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초기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좌측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신한은행_쏠

    (좌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 다음 화면의 중간쯤 보면 Tops Club이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이 연동되어 Top Class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한다. 뒤에도 애기하겠지만 신한은행에서는 해당 고객등급 제도를 잘 관리하고 있지는 않은 듯 하다. 아무래도 PB들이 관리하는 고액 자산가들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중간에 마이 쿠폰이 7장이나 있다. 들어가서 확인해 봤지만 크게 쓸모 있는 것이 없다.


    My신한

    (My신한 화면)


    이제 Tops Club등급을 확인해보자. Tops클럽각 금융사별 등급과 그룹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 금융사별 등급을 합쳐서 그룹 통합 기준의 등급이 또 산정되는 것이다. 나의 등급은 상단 메뉴 우측My Tops Club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Tops_Club

    (신한은행 Tops Club 조회)


    Tops Club안내에 가면 등급별 제공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등급별 서비스 내용은 허접하다. 최소 2개 금융사 이상에서 프리미어 등급이 되면 Tops Prestige가 되는데 이 정도는 되야 혜택을 조금 받을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고객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쏠(SOL)이라는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었지만, 등급별 제공서비스가 많이 아쉬웠다.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에 비해 디지털 전환을 빠르고 잘 한다고 느껴진다. 그럼 신한은행의 주가는 어떨까?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은?! )


    신한은행의 모바일 드라이브가 상당하다. 그 중심에는 모바일 어플 '쏠'이 있다. '쏠'의 쏠쏠한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한은행 마이신한포인트 무료 적립하는 방법!)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련 꿀팁과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신한은행 활용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