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즐겨찾기를 단축 아이콘으로 만들기!

목차

    2019. 1. 12. 06:34

    요즘 핸드폰은 특별한 사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쓸 수 있다. 그러다보니 알면 되게 편리한 기능이지만,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아이폰의 사파리도 유용한 기능이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한다. 앱을 실행해서 웹서핑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오늘은 즐겨찾기를 단축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_즐겨찾기


    과거에는 전철을 타면 무가지나 신문을 읽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모든 사람들이 핸드폰을 보고 있다. 필자도 과거에는 신문을 많이 봤는데, 요즘은 뉴스를 보여주는 괜찮은 웹싸이트를 몇 개 확인하여 핸드폰으로 보고 있다.


    한국경제신문_모바일

    ( 1면의 기사를 볼 수 있어 편리하다 )


    다른 신문들도 이런 싸이트를 제공해주면 좋겠는데, 찾지 못했다.  한국경제신문 1면 기사 보는 싸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다.
    ( 한국경제신문 1면 보기: http://m.hankyung.com/apps/news.list.head)


    '즐겨찾기'로 등록해서 보면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으나, 다른 앱들처럼 단축 아이콘으로 관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혹시 그런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역시나 제공이 된다.


    단축아이콘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화면 하단에 화살표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른다. 


    내보내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에 추가, 복사하기 등 여러가지 메뉴가 나온다. 우측으로 스크롤하면 '홈화면에 추가'를 찾을 수 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웹싸이트 주소를 단축아이콘으로 만들 수 있다.


    홈화면_추가

    ( 홈화면에 추가 )


    아이콘 모양이 이쁘지는 않지만, 아래와 같이 단축아이콘이 생성됐다.


    단축아이콘_추가

    ( 단축아이콘 추가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즐겨찾기를 단축 아이콘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파리의 메뉴를 통해서 손쉽게 만들 수 있었다. 이를 활용하면 네이버의 뉴스 페이지나 자주 가는 커뮤니티 싸이트들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웹서핑을 자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는 제품 판매 뿐만 아니라 애플 제품 교육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애플 가로수길, 키즈타임 교육 참석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