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모든 계좌 조회하기, 신한 플러스

목차

    2018. 9. 28. 06:00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가 몰고 온 모바일 바람이 거세지만, 시중 은행들의 반격도 만만치 않다. 그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은행은 신한은행이 아닌가 싶다. '쏠'이라는 모바일 어플을 출시한 이후 계속해서 새로운 서비스를 붙이면서, 인터넷 은행들 못지 않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늘은 신한 관련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신한 플러스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플러스


    신한 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어플이 필요하지는 않다.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인 '쏠'에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혹시 메뉴를 찾지 못했다면, 맞춤메뉴의 "+" 버튼을 클릭하여 신한 플러스를 등록하도록 하자. 금융서비스 카테고리 아래에 신한 플러스가 있다.


    맞춤메뉴

    (맞춤메뉴를 이용하자)

    신한 플러스에 접속하면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계좌를 다 조회할 수 있다. 신한은행, 카드, 증권, 생명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조회가능하다. 첫 페이지는 통합페이지로 모든 정보가 통합되서 조회된다. 필자는 신한은행이 대출이 있어 은행자산현황이 마이너스이다. 첫페이지부터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대출을 열심히 갚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 다음페이지부터는 차례로 은행, 카드, 주식, 보험 페이지가 이어진다. 계좌 내역외에 아래에 이벤트 정보도 있어 관심 있다면 한 번 살펴볼만 하다.


    신한플러스

    (신한 플러스 서비스 화면들)


    신한 플러스 서비스는 모든 계좌내역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의 금융 현황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다만, 아쉬운 것은 그것이 전부라는 것이다. 계좌내역조회와 이벤트 정보 안내 외에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없다.

    현재 내 자산현황을 진단하고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가 제공되면 좋겠지만, 현재는 단순 조회외에 다른 기능이 없다. 이벤트도 개인에 따른 맞춤 이벤트가 아니라 대고객 이벤트가 무차별적으로 안내되고 있다. 그래서 크게 눈에 띄는 이벤트 정보가 없다. 이벤트와 금융정보를 섞어서 개인화 한다면 자주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한다. 이는 향후 서비스가 진화해 가면서 더 나아지지 않을까 한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플러스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전 계좌 정보를 통합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차차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련 꿀팁과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신한은행 활용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