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

목차

    2018. 10. 9. 06:00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대출금리 상승이 계속되고 있다. 물론 대출금리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예적금 금리도 같이 오르고 있다. 예금은 맡기면 이후 추가 활동없이 정해진 금리만 받으므로, 금리 높은 곳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기관의 안정성도 중요한지만 5,000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된다.

    오늘은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적금금리


    적금 가입기간은 1년을 기준으로 비교했다.


    3위, 우리스마트폰적금 (기본: 2.2%, 최고: 2.4%)

    쏠쏠한마이쿨적금과 금리는 동일하나 우대금리가 0.2% 있어 2위로 뽑았다. 

    월 50만원까지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고객 대상으로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우리꿈통장을 기본계좌로 하고 적금을 연결할 경우 0.2%p 우대금리 혜택이 있다. 어려운 조건이 아니니, 우대금리는 꼭 받도록 하자.


    순위외로 군 의무복무 병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KB국군희망준비적금은 금리가 5.4%였다. 국인들만 가입할 수 있으므로 순위에서는 제외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군인적금들이 있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위한 행복적금도 금리가 최고 4.7%로 높았으나, 많은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아니므로 순위에서 제외했다.


    스마트폰_적금


    2위, MySUM포인트 적급 (기본: 2.2%, 최고: 2.7%)

    적금의 기본금리는 보통 2.2%인 듯 하다. 우대금리에서만 차이가 좀 있었다.

    매월 300만원까지 적립가능한 상품으로 한도가 가장 높다. 롯데카드 포인트인 엘포인트로도 납부가 가능한데, 엘포인트는 100만원까지 납부가 가능하다.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비과세종합저축도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우대금리를 받는 방법은 총5가지이다.

    썸뱅크 입출금 통장에서 8회차 이상 자동이체시 0.1%, 썸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당행 신용카드 및 롯데카드 결제실적이 있을 경우 0.1%, 썸씽보내기 3회 이상시 0.1%, 썸출금 3회 이상시 0.1%, 썸뱅크 외화 환전 1회 이상시 0.1%로 총 0.5%가 가능하다.

    우대금리를 받기가 쉬운 편은 아니지만, 의지가 있으면 가능하지 않나 싶다.



    1위, Sh수협은행 '잇(it)자유적금' (기본: 2.6%, 우대: 4.0%)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 1위는 Sh수협은행의 '잇(it)자유적금'이었다. 계약기간을 3년으로 하면 기본금리 3.2%에 우대금리 0.8%를 더해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은 잇자유적금과 잇자유적금(제휴) 2가지가 있는데, 우대금리 항목이 다르다.

    잇자유저금은과 잇자유적금(제휴)의 차이는 어디를 통해서 가입했느냐의 차이이다. 잇자유적금(제휴)는 카카오페이나 토스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토스를 통해서 가입할 경우에는 우대금리를 포함하여 최대 년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연 '4% 적금' 이거 실화임? 4% 적금 가입하기! )

    수협을 통해서 가입하더라도 최대 년 3.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1인 1계좌로 월30만원까지 납부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Sh수협은행 상품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Sh수협은행 바로가기)


    오늘은 이렇게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를 비교해보았다. 기준 금리 인상이 계속될 전망인만큼, 생각보다 높은 금리의 상품도 있었다.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Sh수협은행의 '잇(it)자유적금이 기본 금리 2.6%로 가장 높았고, 우대금리까지 더하면 3.4%로 가장 좋았다. 가입기간을 3년으로 하면 우대금리 포함 연 4.0%까지 받을 수 있었다.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예금금리가 높은 상품들도 많아졌다. 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


    이자에도 세금이 붙는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히 얼마가 붙고 어떻게 절감할 수 있는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자소득세와 절감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