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

목차

    2018. 10. 13. 23:20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예고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기준금리 인상이 더디지만, 미국을 쫓아가야 할 것이다. 대출자들은 금리 인상이 그리 반갑지 않지만, 예적금 이용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요즘에는 풍차 돌리기와 같이 예적금을 활용하여 안정적으로 돈을 불리는 재테크 전략도 많이 소개되고 있다.

    오늘은 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기예금_금리가높은곳


    금리는 저축은행이 은행보다 높지만, 안전성이 시중은행보다 떨어진다. 예금자보호법이 있어 최소한의 보호장치가 있으므로, 저축은행을 포함해서 예금 상품을 알아보았다.

    예금 가입기간은 1년을 기준으로 비교해보았다.


    카카오뱅크_정기예금


    3위,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기본: 2.2%, 최고: 2.2%)

    저축은행에 비해 금리가 높지는 않지만, 시중은행을 하나는 포함시키는 것이 좋을 듯 해서 뽑았다. 만기를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직접 지정이 가능하다. 100만원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급한 돈이 필요할 때는 긴급출금을 할 수도 있다. 긴급출금시에는 중도해지 이자로 지급되니,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2위, 아주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 (기본: 2.86%, 최고: 2.86%)

    IT기술이 발달하면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예금도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금리를 더 준다. SB톡톡이라는 저축은행중앙회 어플을 통해 아주저축은행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0.1%금리를 우대해준다. 현재 아주저축은행 예금금리가 2.76%이니 2.86%가 되는 것이다. 10만원 이상, 가입기간 1개월부터 5년까지 가능하다.
    (참조: 아주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 상품 바로가기)


    회전정기예금


    1위, 페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기본: 2.92%, 최고: 2.92%)

    거의 3% 육박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앞으로 금리가 상승하면 더 높은 상품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스마트폰으로 가입해야 하며 가입기간은 2년~5년까지다. 매월 이자지급을 받거나 만기 일시지급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만기시에는 이자와 원금을 12개월째에 일괄 지급하고 회전되는 상품이다. 회전되는 시기에는 0.1% 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자동으로 풍차가 되는 것이다.

    들어본 적이 없는 저축은행이라 꺼려지지만, 예금자보호법이 있으니 이용해도 되지 않을까 한다.
    (참조: 페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상품 바로가기)


    오늘은 이렇게 예금 금리가 높은 곳, BEST3를 알아보았다. 저축은행 상품의 금리가 높았으며, 가장 높은 상품은 페퍼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이었다. 금리가 2.92%로 거의 3%에 육박하는 금리를 제공한다.


    금리 숫자는 적금이 예금보다 높다. 적금 금리가 높은 은행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


    이자에도 세금이 붙는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히 얼마가 붙고 어떻게 절감할 수 있는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자소득세와 절감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