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4% 적금' 이거 실화임? 4% 적금 가입하기!

2019. 1. 10. 06:30

기준 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출과 적금상품 금리도 상승하고 있다. 얼마전에는 3%대 적금이 선보이더니 지금은 우대금리를 합쳐서 4%의 적금상품이 출시됐다. 2018년에도 적금 추천 1순위였고, 2019년에도 여전히 유효한 추천 상품이 있다.

오늘은 sh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4%_적금


수협은행의 잇자유적금은 기존에 3.5%의 금리를 주는 상품이었다. 하지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잇자유적금을 알아보면, 잇자유적금과 잇자유적금(제휴)의 2가지 상품이 있다. 잇자유적금은 수협에서 판매하는 것이고, 잇자유적금(제휴)는 카카오페이나 토스를 통해서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 제휴상품을 가입하면,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추가하여 4%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수협은행의 적금은 최고 2.6%로 이자율이 낮아졌다. 하지만, SKT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년 5%이자율의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적금 추천, 금리 연5% 적금에 가입하는 방법과 혜택은? )


현재 4%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다.


1. 토스로 가입한다.

토스는 간편송금앱으로 시작했다. 지금은 다른 금융서비스로 영역을 많이 확장했고, 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토스의 우측 하단에 햄버거 메뉴를 클릭하고, [ 뱅킹 ] - [ 적금 개설 ]을 선택하면 연 4% 자유적금 개설화면으로 넘어간다. 


토스_적금개설

( 토스 적금개설 화면)


이벤트 기간은 선착순 10만명까지이다. 가입기간을 1년만 해도 년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뒤에 카카오페이에 대해서 설명하겠지만, 카카오페이는 3년으로 가입해야 4%를 받을 수 있다.

단, 금리 0.6%에 해당하는 금액은 토스머니로 준다고 한다. 토스머니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다. 토스로 가즈아~


적금설명

( 토스X수협은행 적금 설명 )


2. 카카오 페이로 가입한다.

카카오 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융앱이다. 간편송금을 포함한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QR코드를 활용한 결제시스템을 런칭했고, 거칠게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제로페이와 비교가 되며, 많이 회자되고 있다.
( 참조: 제로페이 알아보기 )


카카오페이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주소를 방문하도록 하자.
( 카카오페이 X 수협은행 적금 개설하기: https://psmb.suhyup-bank.com/smart/event/itfree/#none )


카카오페이는 3년을 가입해야 년4%를 받을 수 있다. 토스는 1년만 가입해도 되는데 아쉬움이 남는다. 기준금리는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금 3년짜리 적금을 가입할 필요는 없다.


카카오페이_적금금리

( 카카오페이 적금 금리 )


참고로 가입을 위해서는 수협은행 계좌를 비대면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해당 상품의 가입금액은 월1만원에서 30만원까지이다.


오늘은 이렇게 연 4% 적금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수협은 농협에 비해서 인지도가 떨어지다 보니, 파격적인 상품을 내놓은 듯 하다. 기준금리가 상승추세라고는 하나 연 4%의 적금은 신선하다. 여유가 된다면 하나쯤 만들어 놓는 것도 좋겠다.


이자에도 세금이 붙는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히 얼마가 붙고 어떻게 절감할 수 있는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자소득세와 절감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하나저축은행에서도 연4%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을 출시하였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하나저축은행 연4% 적금상품 알아보기 )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