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한 모든 보험 조회하는 방법

2022. 6. 12. 23:32

자신이 가입한 보험내역을 모두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가입된 단체보험도 있을 수 있어 한 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계약한 모든 보험 조회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는 간편송금앱인 Toss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하나는 보장분석앱인 보맵, 굿리치, 보갑 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이데이터를 이용해서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Toss 이용하기

토스는 간편송금앱으로 시작해서 금융관련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Toss는 신용점수와 카드소비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간편한 금융을 모토로 하는 앱인 만큼 가입한 보험내역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Toss 시작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햄버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오는 메뉴 중에 [보험]-[내 보험 조회]를 선택하면, 가입한 보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보험조회
토스-가입내용-확인

 

 

보험내역을 확인해보니 제가 가입하지 않은 보험도 있습니다. 단체보험이 그것인데, 회사나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보험은 가입사실을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현대해상 단체보험은 카드를 발급받아 가입된 보험인 듯 합니다.

 

 

 

2. 보장분석앱 이용하기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고, 보장을 분석해주는 앱들이 많이 출시됐습니다. 보맵, 굿리치, 보갑 등이 그런 앱들인데 여기서도 가입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초 가입시 이름, 휴대폰 번호 등 가입절차를 밟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부족한 보장도 분석해준다고 하지만 크게 유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보맵_이용화면
보맵 이용화면

 

 

보맵을 통해서 계약한 모든 보험을 조회해 봤습니다. 보험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앱이라, UI가 깔끔하고 그 외 보험 관련 컨텐츠도 더 많았습니다.

 

 

 

3. 마이데이터 이용하기

마이데이터는 고객의 동의하에 흩어진 금융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은행, 증권, 카드사 등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는 없고, 저축성 보험에 관한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축성 보험은 연금 저축 상품을 말합니다. 보장성 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위의 서비스에 비해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신이 가입한 보혐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Toss와 보장분석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핀테크 앱인 만큼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외에도 단체보험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한 번씩 확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은행계좌 잔액 확인하고 안쓰는 계좌해지하기

하나의 주거래 은행을 꾼준히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살다보면 은행계좌가 하나씩 늘어난다. 필자는 특히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서 금리 높은 것을 쫓아다니보니 가지고 있는 계좌수가 많다. 사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