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지하고, 연회비 반환 받기!

목차

    2018. 11. 21. 06:15

    롯데카드-앞면
    롯데카드

    신용카드를 해지하면 남은 연회비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개수가 줄면 신용점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콜센터가 있지만 연결이 어렵고 바로 해지해 주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를 반환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연회비가 나갈 뿐만 아니라, 분실 시 부정사용의 위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해지하면 남은 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연회비도 돌려주는 만큼 금전적으로도 이득이 되는데요. 롯데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카드센터, 인터넷/모바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고객센터

    롯데카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롯데카드 콜센터인 1588-8100으로 전화해야 합니다.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아래의 순서대로 번호를 입력한 후에 상담원에게 해지를 요청하면 되겠습니다.

     

    1. 누르는 ARS 1번 선택
    2. 개인회원 1번
    3. 회원이 맞으면 1번
    4. 비밀번호 4자리 입력
    5. 상담사 연결 0번

    카드 해지시 연회비는 자동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됩니다. 확실히 하고 싶다면 상담원에게 내용을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카드센터 카드 해지

    롯데카드는 전국의 롯데백화점에 카드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센터에서는 여러가지 카드 관련 업무를 처리해 줍니다. 여기 방문해서 카드를 해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인터넷/모바일 카드 해지 방법

    예전에는 카드해지를 막기 위해 카드 해지 메뉴를 어렵게 해 놓았는데요. 감독기관의 규제로 요즘에는 찾기 어려운 곳에 있지 않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의 [My]-[나의정보관리]-[카드해지신청]에 가면 카드 해지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해지해도 연회비는 일할 계산하여 자동 환불해 줍니다. 모바일도 우측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선택하여 [My]-[나의 정보관리]-[카드 해지 신청]에 가면 카드 해지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회비가 없는 카드라도 부정사용의 위험이 있는 만큼 필요 없는 카드는 해지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