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카드 알아보기!

2018. 12. 14. 06:56

카드 혜택 중에서 쏠쏠한 것 중에 하나가 마일리지 적립이다.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고, 무료 항공권 이용도 가능하다. 비싸긴 하지만 비즈니스가 좋긴 좋다. 마일리지 적립 카드의 경우, 보통 그 카드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용금액도 높다. 많이 이용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모든 카드사가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우리카드 수퍼마일체크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카드_수퍼마일카드


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는 대항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카드이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발급된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 디자인에 수호랑이 있다. 무슨 이유인지 모르지만, 반다비는 보이지 않는다. 카드상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가지가 있다. 


카드 연회비는 신용카드는 49000원, 체크카드는 없다. 동계올림픽의 스폰서가 비자여서 그런지, 카드는 비자 브랜드 밖에 없다. 기존에 다른 우리카드를 소지하여 연회비를 납부하고 있다면, 44000원만 내고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수퍼마일카드의 주요 혜택은 마일리지 적립이다. 주요 혜택을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내 용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적 조건&한도

기본 마일리지 적립

1,000원당 1마일리지

2,500원당 1마일리지

-

이동통신,택시,영화관,커피 이용시 추가 적립

추가 2마일리지

추가 2마일리지

 - 각각 월 1,000마일리지 한함
 -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해외, 면세점 이용시 추가 적립

추가 0.5 마일리지 

 추가 0.5마일리지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월1회, 연 3회

없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데이터 로밍

 월1회, 연 3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호텔 2박시 1박 무료, 제주 렌터카 무료 제공, KTX10% 할인

 호텔 년1회, 제주 렌터카 월1회, KTX 년2회

 - 프리미엄 투어(1661-7730)으로 예약시,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해외 박물관, 미술관

 월1회, 연3회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체크카드의 마일리지 적립률은 굉장히 낮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적립률은 나쁘지 않다. 이동통신, 택시, 영화관, 커피 이용시 추가 2마일리지가 적립 가능해서, 최대 3마일리지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그래서 당 업종들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많이 이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업종들이다. 카드서비스를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주소를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수퍼마일 카드 서비스 바로가기, 수퍼마일 체크카드 서비스 바로가기 )

그리고 중요한 것은 해당 카드들은 발급이 중단된 카드들이다.


발급중단

( 수퍼마일 발급중단 )


물론 그렇다고 우리카드에 다른 마일리지 적립 카드가 없는 것은 아니다. '로얄블루 1000카드'와 '자유로운 여행카드'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하지만 둘다 마일리지 적립률이 너무 낮다. 로얄블루 1000카드는 특정업종에만 마일리지가 적립딘다. 해외, 면세점, 항공사, 여행 업종 이용시 15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자유로운 여행카드는 1,500원당 1마일리지에 해외 이용시 추가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해외에서 산다면 모를까, 1500원에 1마일리지는 적립률이 너무 낮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이 가장 많이 되는 카드SC제일은행의 제일 플러스 카드이다. 1000원당 3마일리지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평균 계산하면 1000원당 2마일리지는 적립할 수 있다. 보통 1000원당 1마일리지인데, 1000원당 2마일리지면 굉장히 높은 적립률이다. 
( 참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최고 카드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우리카드 수퍼마일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적립률은 나쁘지 않으나, 발급이 중단된 카드이다. 우리카드에는 마일리지 적립카드가 괜찮은 카드가 없다. 다른 카드사에서 대안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현재 적립률이 가장 높은 카드는 SC제일은행의 제일 플러스 카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