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

2018. 12. 11. 06:55

뭐든지 처음은 새롭고 신난다. 카드를 처음 발급받고 사용하는 것은 재미난 일이다.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그러다보니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다 보면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무작정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

오늘은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롯데카드


1. 카드가 아직 없다면, 발급조건을 알아두자. 

카드는 신용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발급해 주지 않는다. 신용카드 대금을 잘 갚을 만한 사람에게 발급을 해 주는 것이다. 이를 판단하는 조건은 신용등급과 소득유무이다. 카드가 아직 없다면 미리 이 조건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자격 알아보기 )

물론 체크카드는 은행계좌만 있으면 발급받을 수 있다.


2.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자.

너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천 받은 카드를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카드를 여러장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카드들을 잘 조합할 필요가 있다.

카드이용금액이 적다면 통신비 자동이체 카드가 혜택을 많이 볼 수 있고, 관리하기도 편한다. ( 참조: SKT 요금 할인 카드 알아보기)

쇼핑을 많이 한다면, 올마이쇼핑카드도 혜택을 많이 볼 수 있다.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자신이 많이 소비하는 업종의 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 참조: 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어떤 카드가 최고지? )

최근에 나온 아임시리즈 카드는 할인금액이 전월실적에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다. 매번 전월실적 따져보기 어렵다면 아임 시리즈 중에 하나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참조: 롯데카드 추천, BEST3!)


올마이쇼핑카드


3. 카드이용금액을 관리하자.

카드이용금액을 관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결제일을 변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정기적으로 이용금액을 확인하는 것이다. 결제일은 한 달의 소비규모를 쉽게 파악하기 위함이고, 카드이용금액 확인은 과소비를 조절하기 위한 것이다.

그럼, 결제일은 언제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까. 보통 14일을 결제일로 많이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

카드이용금액을 확인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다. 과거에는 카드사 앱이 유일한 방안이었지만, 요즘은 이런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해주는 앱도 많다.

( 참조: 롯데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


4. 카드이용한도를 적절하게 유지하자.

카드이용한도는 불필요하게 너무 많아도 문제지만, 너무 적어도 문제이다. 특히 현금서비스 한도의 경우 없애면 신용등급 관리에도 유리하다. 자신의 이용한도를 확인해보자. 적은 경우에는 상향을, 많은 경우에는 하향시키는 것이 좋겠다.

( 참조: 신용카드 한도 조회 방법 알아보기롯데카드 한도상향 하는 방법 알아보기 )


5. 롯데카드 라이프앱을 사용하자.

궁금한 사항이나 업무처리를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채널은 콜센터이다. 하지만 콜센터는 편하지만, 대기 시간이 필요하여 시간이 오래 걸린다. 카드사에서는 콜센터 관리비용도 무시못하는 만큼, 홈페이지나 앱으로 업무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을 유도한다. 다행히 앱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속도도 빠르고 편리해졌다. 롯데카드를 사용한다면 라이프앱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다.

( 참조: 롯데카드 신규 앱 라이프(LIFE) 후기 )


6. 엘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두자.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엘포인트는 롯데카드의 포인트라기 보다는 롯데그룹의 포인트이다. 그래서 별도의 앱이 있다. 롯데카드 사용외에도 엘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엘포인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다. 

( 참조: 엘포인트 적립 팁 3가지엘포인트 베스트 사용방법 알아보기, 썸뱅크(SUM BANK)와 엘포인트 적금 알아보기 )


7. 터치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터치 서비스는 필요한 쿠폰을 선택하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드 서비스는 혜택 받기 위해 신청할 필요가 없지만, 터치 서비스는 자신이 직접 쿠폰을 고르고 신청해야 한다. 신청하지 않으면 할인을 받을 수 없다. 유용한 쿠폰들이 많은 만큼 확인해보고 혜택도 받도록 하자.

( 참조: 롯데카드 터치 서비스 알아보기 )


8.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사용을 자제하자.

현금SVC, 카드론, 리볼빙 등 카드사에서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카드사도 제2금융인만큼 금리 조건도 은행보다 좋지 않고, 신용등급도 하락될 위험이 있다. 가급적이면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 참조: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 알아보기롯데카드가 없어도 가능한 신용대출 알아보기 )


9. 불필요한 서비스는 해지하자.

카드사에서는 수익성 강화를 위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수수료를 받는다. 이 중에는 유용한 서비스도 있지만, 불필요한 서비스들도 많다. SMS크레딧 서비스도 그러한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전화로도 판매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가입돼 있을 수도 있다. 청구서를 확인하고 그러한 서비스가 있다면 해지하도록 하자.

( 참조: 롯데 크레딧 가드, 이걸 왜 해야 되지?! )


10. 카드를 해지하면 연회비를 돌려 받을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해지하면, 연회비를 일할로 계산해 돌려 받을 수 있다. 연회비가 1~2만원 정도하기 때문에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카드를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다. 카드 해지는 전화로도 가능하지만 간단한게 인터넷으로도 해지할 수 있다.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롯데카드 해지하고, 연회비 반환 받기! )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드를 사용하면 여러가지로 이점이 많다. 하지만 소비를 통제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만큼, 잘 관리하여 즐거운 소비 생활을 하도록 하자.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