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국민행복 카드 서비스, 혜택과 연회비는?!

목차

    2022. 6. 11. 07:13

    롯데카드-국민행복
    롯데카드-국민행복

    국민행복카드는 나라에서 지급하는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예전에는 바우처별로 별도의 카드가 있었는데, 국민행복 카드로 통합되었습니다. 국민행복 카드를 모든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것은 아니고, 입찰을 통해 선정된 삼성, 롯데, BC카드만 가능합니다. 롯데카드는 할인조건도 좋고, 롯데 그룹의 육아서비스도 같이 이용할 수 었어 좋습니다. 롯데 국민행복 카드 서비스, 혜택과 연회비를 알아보겠습니다.

     

     

    1. 롯데 국민행복 카드 발급조건은?

    국민행복카드는 발급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임신,출산,산모를 위해 정부에 바우처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조건이 충족되야 합니다. 카드발급과 바우처 지급을 별개로 생각하시는 게 이해하기 좋습니다. 국민행복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충족되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다면 체크카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할인혜택이 신용카드가 더 좋기 때문에 가능하면 신용카드를 받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롯데 국민행복 카드 혜택

    국민행복 카드의 가장 큰 서비스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바우처입니다. 임산・출산 지료비부터 보육료・육아학비 지원까지 해당 카드로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국가 지원 바우처를 제외한 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우처 혜택은 모든 카드사가 동일합니다.

     

    국민행복카드-바우처-혜택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혜택

     

     

    카드사 입장에서 국민행복카드는 발급량이 일정 부분 확보되는 카드입니다. 그래서 발급은 유리하지만 그만큼 이용활성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사에서는 국민행복카드의 혜택을 별도로 특화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임신을 앞둔 예비맘이 주로 발급받습니다. 그래서 카드서비스도 마트, 육아교육, 병의원 등 예비맘들이 많이 이용할 만한 가맹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 용  대상 가맹점 할인횟수
    (금액)
    할인한도 통합 할인한도 
    쇼핑 5% 할인 - 롯데마트(몰), 롯데홈쇼핑(아이몰), G마켓, 아이파크, 옥션, 베페몰, 제로투세븐, 아이맘, 파스퇴르몰 월 2회 건당 5천원에 한함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1만 5천원
    - 이후 전월실적 X 5%
    키즈 30% 할인 - 토이저러스, 키자니아 - -
    헬스 5% 할인 - 병의원, 약국, 산후조리원 업종 월이용액 10만원 내   월5천원 할인한도
    육아/교육 10%
    할인 
    -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유아학비, 학원, 학습지 업종, 유원지, 놀이시설 업종 업종별 별도 금액제한  업종별 별도 한도
    교통 10% 할인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
    통신 2,000원 할인 -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월1회
    (자동이체시)
     -

     

    서비스 내용이 좀 복잡합니다. 특히 육아/교육 10% 할인은 업종별로 별도의 이용금액과 할인한도가 있습니다.

     

    서비스의 가장 특이한 점은 통합 할인한도입니다.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실적의 5%가 생성됩니다.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할인한도가 증가합니다. 단, 전월실적 산정시에 롯데국민행복카드로 할인 받은 이용건, 어린이집・유치원 이용건, 정부지원금 이용건은 전월실적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해도 할인한도의 비율이 커지지 않기 때문에,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운다고 가정하고 실제 받을 수 있는 할인율이 얼마인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카드이용금액 합계 전월실적구간 혜택 합계 할인율
    50만원 30만원 15,000원 3.0%

     

    3. 혜택을 많이 받는 방법

    키즈・육아.교통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야 합니다. 할인율이 가장 높기 때문인데요. 쇼핑 10만원, 육아/교육 5만원, 교통 5만원, 기타 30만원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3%, 1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혜택이 굉장히 많은 카드입니다. 특히 최근에 나오는 카드들은 갈수록 카드혜택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롯데그룹사 외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롯데카드보다 할인한도가 적습니다. 위 가맹점에서 이용해서 할인한도를 많이 채울 수 있다면 롯데카드로 발급받는 게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롯데그룹의 육아 관련 서비스가 포함돼 있습니다. 롯데마트 다둥이 클럽, 육아몰 VIP1년 무료가입, 롯데그룹사 우대 서비스가 있습니다. 롯데그룹은 쇼핑・여행 관련 그룹사가 많은 만큼 삼성카드보다 부수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더 많습니다.

     

     

    4. 롯데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국민행복카드는 설계사를 통해서 발급받기는 어렵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신청하면 발급 혜택을 하나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보다 국민행복카드 제휴처에서 발급 받으면, 카드신청할 때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 국민행복 카드 브랜드는 마스터와 국내전용 2가지 있습니다. 둘 다 연회비는 없기 때문에,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을 다니게 되거나 해외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마스터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연회비 1만원 이상을 내야 합니다. 연회비가 없다는 것도 좋은 혜택 중 하나입니다.

     

    롯데카드 국민행복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정부 바우처를 받기 위한 필수카드입니다. 카드 혜택도 좋고, 연회비도 없습니다. 바우처를 받으실 수 있는데 아직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꼭 발급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