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발급조건 및 신청, 발급조회하는 방법은?

2022. 6. 22. 06:21

삼성카드는 과거에 LG카드와 함께 국내 카드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지금은 신한카드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삼성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지요. 현대카드가 알파벳 시리즈로 카드시장에 이슈를 일으킨 후, 삼성카드도 숫자카드로 상품 체계를 개편했습니다. 오늘은 삼성카드의 발급 조건 및 신청, 발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여신금융업법에 정의돼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기본적으로 대출 상품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발급해주면 연체가 많이 발생하고, 카드사 부실 및 국가 경제에 큰 위기가 됩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법으로 정의돼 있습니다. 그렇다고 세부적인 사항까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카드의 대금을 결제할 능력이 충분하다는 것이 입증된 사람으로, 큰 방향만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소득 유무, 가처분 소득이 중요합니다

 

모든 카드사가 이 3가지를 봅니다. 실제 이를 확인하는 방법과 적용하는 기준은 카드사마다 다릅니다. 과거에는 신용등급 6등급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 체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점수에 대한 구간은 별도 설명이 없으나, 다른 카드사의 기준을 참고하면 NICE 신용평점 710점, KCB 신용평점은 620점 이상이어야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득 유무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4가지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전문자격, 기타 소득자로 나뉘어 있는데요. 은행의 경우 은행 잔고나 적금 유무로 소득심사를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삼성카드는 해당 기준은 없는 듯합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FAQ> 카드 신청에 나와 있는 발급기준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Q. 신용카드 발급 기준은 무엇인가요?
 > 신용카드 발급 기준
 - 만 19세 이상으로서 일정한 신용도 및 상환 능력을 갖춘 자
 - 급여소득자 : 공무원, 공공기관, 교육기관, 의료기관, 기업체 또는 단체 근무자 등
 - 사업소득자 : 자영업을 영위하는 자
 - 전문자격 :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기술사, 건축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등
 - 기타 소득자 : 부동산 보유자, 연금수급자 등

 * 신용카드는 반드시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 다음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체 경험이 많거나 현재 연체 중인 경우
  - 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 부채가 과다하거나 기타 신용도에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신청인의 직업(소득) 등 상환 능력이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
  * 삼성카드는 카드 모집과 심사 업무를 별도로 운영하며, 회원님의 신용도 및 상환능력을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있습니다.

 

 

가처분소득기준은 가장 최근에 추가된 발급 조건입니다. 대출을 상환하기 발생하는 비용을 제외한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를 계산합니다.

 

가처분소득이 마이너스라면 카드발급이 어렵습니다. 가처분소득 산정에 이의가 있다면 실질소득과 채무현황을 객관적으로 증빙하여, 다시 산정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발급 프로세스는?

카드 발급 프로세스는 다른 카드사와 동일합니다. 카드를 신청하고 심사절차를 통과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심사는 크게 3가지를 가지고 판단하는데 신용 점수, 소득 여부, 가처분 소득입니다. 신용점수는 KCB630점, NICE는 665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점수는 과거 신용등급 6등급에 해당하는 신용점수로, 소득이 있으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신용점수가 해당 기준 아래라고 하더라도, 소득이 탄탄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신청 방법은?

삼성카드 발급방법은 홈페이지 [전체메뉴]-[고객센터]-[자주하는질문(FAQ)]-[카드신청]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카드 신청은함을 안내하고 있네요. 설계사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이에 대해서는 별도 안내가 없었습니다.

 

Q. 카드 종류 및 신청방법을 알려 주세요.
홈페이지의 카드 신청에서 원하는 혜택의 카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방법     
- 홈페이지 : 카드 신청
- 전화 :
ㆍARS 1688-1133 
ㆍ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평일 09:00~18:00)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발급 프로모션도 많이 하고 있어, 설계사를 통해 받는 혜택 못지않습니다.

 

 

카드를 빨리 받고 싶다면?

카드를 빨리 받고 싶다면 온라인 빠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카드 신청 후 1시간 내에 심사를 완료하고 카드 실물을 받기 전에 카드번호를 안내받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빠른 발급 서비스는 일반 카드 신청방법과 동일하며, 발급이 완료된 후에 홈페이지 빠른 발급 카드정보조회를 통해서 카드번호 및 CVC 등의 결제 필요한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서울에 거주하는 경우 하루 이틀 내에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도 카드를 빨리 전달해주는 것이 이득입니다. 배송체계도 잘 되어 있어, 특별한 일이 없으면 신용카드 발급기간이 1주를 넘어가는 일은 없는 듯하네요.

 

Q. 카드를 빨리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빠른 발급 서비스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빠른 발급 서비스란?
- 온라인 빠른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 후 1시간 내에 심사가 진행되며, 발급 완료 시 실물 카드번호를 카드 배송 전 사전에 안내받아 자동차 보험, 항공권, 종합병원 등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카드 발급 조회하는 방법은?

카드 발급 상황은 [전체 메뉴]-[신청하기]-[카드 발급/사용 등록]-[카드 발급 상황 조회]에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카드, 휴대폰, 공인인증서, 앱카드의 4가지 방법으로 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른 카드사에 비해 인증방법이 많습니다.

 

삼성카드-홈페이지-카드발급상황조회-화면
카드발급상황조회

 

 

홈플러스를 이용하다면, 홈플러스 삼성카드?

삼성카드에는 괜찮은 혜택의 제휴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홈플러스를 많이 이용한다면, 홈플러스 삼성카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최대 5% 할인에 전월 실적이 없어도 1% 할인을 제공하지요.

 

 

오늘은 이렇게 삼성카드 발급 조건 및 신청, 발급 조회하는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급 조건은 신용점수, 소득 유무, 가처분소득을 확인합니다. 이 중에 신용점수는 원한다고 단시간에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미리미리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조심하면 조금씩 점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기

사회초년생 시절에는 신용등급의 중요성을 몰랐다. 하지만 지나고보니 신용등급을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돈과 관련되기 때문이다. 대출한도와 이율이 신용등급에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