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연4% 적금상품 알아보기!

목차

    2019. 3. 24. 11:47

    기준 금리가 인상되며 예금 금리가 높은 상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연 4% 금리의 적금상품들이 지금까지 나온 상품들 중에서는 가장 금리가 높다. 최근에 하나저축은행에서도 연 4%의 금리를 주는 상품이 출시됐다. '카드&머니'라는 적금상품이다. 높은 금리의 적금상품들이 계속 출시된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오늘은 하나저축은행의 연4% 적금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하나저축은행_4%_적금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적금상품은 연4%이다. ( 보험상품 가입시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제외하도록 하자. ) 기존에 연4%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토스 잇 적금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연 '4% 적금' 이거 실화임? 4% 적금 가입하기 )


    하나저축은행의 상품은 토스 잇 적금과 비슷하지만, 카드발급이 연계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이름도 '카드&머니 적금'이다. 금리 및 제공혜택을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내 용

    금리( 또는 혜택)

    기본금리

    2.8%

    온라인뱅킹, 모바일브랜치 가입시

    0.1%

     상품가입일 이후, 하나카드 신규 및 이용 확인시

     1.0%

     만기이자를 하나머니로 적립시

    0.1% 

     10만원이상 계약시 하나머니 적립

    10만원 이상: 500머니
    50만원 이상: 1,000머니 

     신규발급 하나카드 이용실적 확인시
    (저축은행 권유실적 인정카드)

    5,000머니 


    4%금리 외에도 월 50만원 불입을 하면, 6000머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총불입액 600만원(50만원 X 12개월)으로 계산하면 0.1%가 추가된다.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추가혜택이 있다니 좋다. 이 상품의 또다른 장점은 월불입한도가 50만원으로 다른 상품들보다 높다는 것이다. 특판 금리의 상품은 보통 월불입한도가 30만원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1인당 1개만 개설이 가능하다. 중도해지시에는 0.5 ~ 1.5%수준의 금리밖에 받을 수 없으니 중도해지는 절대 하지 말자.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단점은 하나카드 신규여야 한다는 점이다. 신규 카드발급의 수익을 적금금리로 돌리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기존 하나카드 회원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기존에 하나카드를 잘 쓰고 있는 고객들은 4% 적금의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은 아이러니하다. 기존회원들에게도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이 있으면 좋을 듯 하다.


    * 하나카드 신규회원 기준

    1) 신용카드(하나카드 및 구외한카드) 발급 이력이 없는 회원
    2) 체크카드만 발급회원
    3) 신용카드 발급이력이 있으나 마지막 카드의 해지 이후 90일이 경과된 회원
    4) 하나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나, 최근 12개월 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회원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나 하나카드를 잘 쓰고 있는데, 이 적금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카드를 해지해서는 안 된다. 오랜기간 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카드는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기 )


    연 4%의 금리이지만 실제로 받게 되는 금리는 4%가 되지 않는다. 바로 세금이 있기 때문이다. 세금우대로 가입시에는 3.6%, 일반과세로 가입시에는 3.4%의 금리가 적용된다. 세금을 제외하고 계산하면 위와 같은 금리 수준이 된다. 이자에 붙는 세금은 이자소득세이다. 이자소득세의 자세한 내용과 절감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하나저축은행의 4% 적금상품에 대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4% 적금상품 내용 확인하기 )


    고민



    오늘은 이렇게 하나저축은행의 4% 적금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금리 및 상품혜택은 좋으나 하나카드 신규가입회원이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증권사별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혜택이 쏠쏠하다. 한국투자증권은 계좌개설만 해도 현금을 혜택으로 지급한다. 각 증권사별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혜택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