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카드 발급 방법(신청)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목차

    2019. 2. 5. 06:30

    수협-리얼카드-디자인
    수협-리얼카드

    수협 카드 발급은 '본인 확인→발급부가 조건 조회→카드 발급신청서 및 서류 제출→결제능력 심사→카드 발급'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이 중에 결제능력 심사가 카드 심사에 해당합니다. 카드 사용 금액을 결제할  능력이 있는지를 보는 것인데요. 수협카드 발급 방법 및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는 여러가지 혜택뿐만 아니라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편리한 지불결제수단입니다. 모바일 결제수단도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신용카드는 체크카드와 다르게 여신 기능이 포함돼 있습니다. 그래서 발급받으려면 일정 자격과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카드 신청 방법

    수협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인터넷), 카드모집인, 지점방문인데요. 수협카드 모집인을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또는 수협 지점에 바로 가서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카드 발급 자격

    카드 발급은 다른 카드사와 동일하게 '모집-심사-발급'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민법상 성년)이어야 합니다. 단, 미성년자라도 만18세 이상이고 재직증명이 가능하면 됩니다.

     

    수협카드 홈페이지에는 미성년자 여부, 거래정지 등재자 여부, 수협카드 여신 연체자 여부, 결제능력 심사 등을 심사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복잡하게 적혀 있지만, 간단하게 신용등급과 소득유무를 확인한다는 얘기입니다. 보통 신용점수 700점에 월 가처분 소득 50만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의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처분 소득은 월소득에서 월 대출상황액(원금+이자)를 제외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소득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없던 조건인데 가계부채가 문제가 되면서 새롭게 생긴 조건입니다.

     

    수협카드 발급 조건은 다른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카드 발급상황 조회

    카드 신청 후 발급상황을 조회하고 싶다면, 수협카드 홈페이지 [카드]메뉴에서 좌측 '수협카드 거래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카드 신청 결과 조회'를 클릭하면 카드 발급상황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협카드 발급방법 및 발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은행계 카드의 경우 소득 증빙을 다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협카드를 발급받고 싶다면, 평소에 수협은행과 거래를 많이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