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로페이 사용하기!

2018. 12. 27. 06:30

말 많은 제로페이가 드디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제로페이가 이슈가 되면서, 카카오페이도 많이 회자가 되고 있다. 카카오페이도 QR코드 결제시스템으로 결제방식이 동일하고, 소상공인 가맹점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많이 비교된다. 아직까지는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듯 하나, 소득공제 40%가 어떤 효력을 발휘할지는 아직 모른다.

오늘은 KB국민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로페이



제로페이가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제로페이 알아보기)


제로페이 서비스가 오픈됐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는 듯 하다. KB국민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브'라는 앱을 설치해야 한다.

신한은행은 '쏠'이라는 어플에 모든 기능을 통합하는 전략이라면, KB국민은행은 필요한 기능에 따라 다수의 앱을 운영하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 결과를 예상하기는 어렵지만, 현재까지는 신한은행의 전략이 통하는 듯 하다.


리브

( 제로페이를 사용하려면 '리브'를 설치해야 한다 )


리브는 모바일 번호표 결제, 간편 결제, 환전 등의 기능을 모아놓은 앱으로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제로페이가 오픈되면서 제로페이 결제도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다. 메인 화면의 하단에 있는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QR 코드를 촬영해서 결제할 수도 있고, 내 QR코드를 상대방이 촬영해서 결제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_제로페이

( 리브 제로페이 )



추천포스트



하단에는 결제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 사용가능한 가맹점은 거의 없다. 소상공인 가맹점에서는 사용가능하다고 하나, 어디가 소상공인 가맹점인지 모르겠다. 조금 성급하게 앱을 오픈한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제로페이_사용가능_가맹점

(제로페이 결제가능 가맹점, 소상공인가맹점/ 롯데리아/파리크라상이 가능하다)



오늘은 이렇게 KB국민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소득공제 40%는 매력적이나 사용가능 가맹점 확대와 추가 혜택들은 앞으로 보완해야 할 숙제가 아닌가 한다.


신한은행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제로페이 사용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