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잔액조회 ARS와 앱, 내계좌 한눈에 이용하기!

2019. 1. 17. 06:30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내 계좌에 남은 잔액이 궁금해진다. 카드의 잔액이 부족해서 사용을 못하면 조금 창피하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쉽고 편리하게 내 카드계좌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오늘은 신한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카드_잔액조회


알아볼 신한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3가지이다. ARS, 앱,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1. ARS로 잔액조회하기

신한 잔액조회 전화번호는 대표 ARS번호이다. 1544-8000, 1577-8000으로 전화해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1544-8000 또는 1577-8000으로 전화

2) 숫자 4를 눌러 잔액조회로 이동

3)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입력

4) 계좌번호 입력후 #버튼

5) 계좌번호 비밀번호 4자리 입력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ARS음성으로 계좌에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준다. 이후에 입출금내역도 조회할 것인지 물어보고, 안내해준다.

이 방법은 안타깝게도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 잔액조회를 할 수 없다. 계좌번호를 모른다면 가까운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확인하도록 하자. 신한은행 지점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한은행 영업시간 및 효율적인 이용방법 알아보기 )


2. 앱으로 확인하기

신한은행에서는 '쏠'이라는 통합어플을 출시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계좌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


쏠_잔액조회

( 로그인하면 잔액을 바로 알 수 있다 )


이외에도 입출금 알림을 해 주는 'SOL알리미' 도 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입출금이 있을 때마다 알림이 온다. 신한은행 입출금 내역을 그때그때 확인하기 좋은 앱이다. 각각의 계좌별로 알람여부를 설정할 수도 있다. 체크카드와 은행계좌 출금알림이 둘 다 오는 것이 불편하다면, 카드 알람은 끌 수 있다.


쏠알리미

( SOL 알리미 )


신한 fan에서 잔액조회도 가능하다. 신한플러스에 접속하는 방법인데, 신한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의 금융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한 페이판에서 가운데 '신한plus' 버튼을 클릭해보자. 신한플러스 화면으로 이동하고, 잔액조회를 할 수 있다.


신한fan_잔액조회

( 신한fan 잔액조회 )


신한플러스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한 모든 계좌 조회하기, 신한 플러스 )


3. 내 계좌 한눈에 이용하기

'내 계좌 한눈에'는 금감원에서 오픈한 서비스이다. 신한은행을 비롯한 나의 금융계좌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시간이 9시부터 22시까지로 한정돼 있어 조금 불편하긴 한다. 최근에는 카드사용내역까지 조회 가능한 '내 카드 한눈에'도 오픈했다.
( 참조: 내 카드 한 눈에 서비스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신한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계좌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SOL알리미'이다. 입출금내역이 있을 때마다 알림이 오기 때문에, 계좌에 얼마나 남아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하고 있다. 운세를 비롯한 신한은행 앱의 유용한 서비스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도록 하자.
( 참조: 신한은행 쏠의 유용한 기능, 베스트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