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공장 초기화 방법, 2가지!

2019. 4. 24. 06:30

핸드폰의 수명은 2년 정도 되는 것 같다. 2년이 지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면서, 핸드폰의 성능도 떨어진다. 아이폰 6 Plus의 배터리를 교체하고 몇 개월을 버텨왔지만, 참지 못하고 아이폰XR을 중고구매하였다. 이 참에 아이폰6 plus를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 깨끗하게 공장 초기화를 하기로 하였다.

오늘은 아이폰6 플러스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6플러스_공장초기화



아이폰6 플러스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은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과 아이폰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



1.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은 메뉴에서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다. 폰이 많이 느려졌을 때 깨끗하게 초기화를 하고, 사용하면 원래의 속도를 느낄 수 있다. 잠금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가장 쉽게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 [재설정] -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아이폰을 초기화할 수 있다.


아이폰6플러스_메뉴_초기화

( 설정에서 아이폰을 초기화할 수 있다 )



추천포스트



2. 아이폰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화면잠금 비밀번호를 모를 때)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버튼만으로도 초기화가 가능하다.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보다는 조금 복잡한다.


1. 아이폰과 PC를 USB연결하고, iTunes를 실행시킨다.

2.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시킨다.

3. 아이폰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약 10초가 누른다.

4. 아이폰에 애플 아이콘이 뜨면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누른다.


공장초기화_화면

(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성공한 것이다 )


5. PC 아이튠즈에서 iPhone복구에 대한 안내 창이 뜨면, 복원을 클릭한다.


아이폰_복원질의

( 아이폰 복원여부를 물어본다 )


6. 추가 안내에서 '복구및업데이트'를 클릭한다.


복원및업데이트_질의

( 복원 및 업데이트 여부를 물어본다 )


7. 약 10~20분 정도 기다리면 복구가 완료된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6 플러스를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초기화를 하는 방법이 간단하다.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아이폰의 버튼을 이용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되겠다. 아이폰6 플러스는 중고로 팔기에는 가격도 많이 못 받고, 번거러울 것 같다. SKT에서 폰을 중고로 매입한다고 하여, SKT에 팔아보려고 한다.


아이폰의 속도가 느리다면, 공장초기화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배터리 성능은 한 번 체크를 해 보았는가? 배터리 성능이 아이폰 속도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크다. 배터리 성능을 체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배터리 성능, 이렇게 올릴 수 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