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공장 초기화 방법, 2가지!

2019. 4. 24. 06:30

아이폰6 plus를 중고로 판매하려고 공장 초기화하였습니다. 공장 초기화 방법은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정확한 방법을 알지 못하면, 여러 번 다시 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6 Plus를 공장 초기화 한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핸드폰 수명은 2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2년이 지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면서, 핸드폰의 성능도 떨어집니다. 아이폰 6 Plus의 배터리를 교체하고 몇 개월을 버텨왔지만, 참지 못하고 아이폰 XR을 중고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를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은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과 아이폰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메뉴 이용 방법

아이폰은 메뉴에서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폰이 많이 느려졌을 때 깨끗하게 초기화를 하고, 사용하면 원래의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잠금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가장 쉽게 초기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아이폰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버튼 이용 방법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모를 때)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버튼만으로도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보다는 조금 복잡한데요.

 

1. 아이폰과 PC를 USB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시킵니다.

2.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시킵니다.

3. 아이폰의 전원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약 10초가 누릅니다.

4. 아이폰에 애플 아이콘이 뜨면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누릅니다.

 

공장초기화-성공-화면
성공하면-위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5. PC 아이튠즈에서 iPhone복구에 대한 안내 창이 뜨면, 복원을 클릭합니다.

 

아이폰-복원질의-화면
아이폰-복원여부-질의

 

6. 추가 안내에서 '복구 및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복원및업데이트-질의-화면
복원-및-업데이트-여부-질의

 

7. 약 10~20분 정도 기다리면 복구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6 플러스를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초기화를 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아이폰의 버튼을 이용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는 중고로 팔기에는 가격도 많이 못 받고,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SKT에서 폰을 중고로 매입한다고 하여, SKT에 팔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중고 판매, SKT에 직접 팔기 후기!

아이폰을 XR로 교체하고 나서, 고민이 하나 생겼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6 플러스를 어떻게 할 지가 곤란했다. 전자제품이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버리기는 아깝다. 그냥 중고로 팔자니 거

taria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