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R 공장 초기화 방법 2가지!

목차

    2019. 3. 22. 06:39

    아이폰6 plus를 그동안 잘 사용해왔다. 하지만 조금씩 느려지던 폰은 이제는 화를 부르는 지경에까지 이르렀다. 배터리를 교환하고 앱을 삭제하는 등 어떻게든 계속 사용하고 싶었지만, 이제는 작별할 때가 온 것 같다. 그래서 아이폰XR을 중고로 구매했다. 그냥 사용해도 되기는 하지만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싶어 공장 초기화를 하기로 하였다.

    오늘은 아이폰XR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XR_공장초기화



    1.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아이폰은 메뉴에서도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다. 보통 폰이 많이 느려졌을 때 깨끗하게 초기화를 하고는 한다.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 [리셋] -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깨끗하게 초기화된 아이폰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설정_초기화

    ( 메뉴에서 초기화가 가능하다 )


    추천포스트


    2. 아이폰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화면잠금 비밀번호를 모를 때)

    아이폰은 메뉴외에도 버튼으로 초기화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근데 초기화가 쉽지는 않았다. 순서대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아이튠즈는 가급적 최신버전이 좋다.

      2. 아이폰과 PC를 연결한다.

      3. 아이폰의 볼륨아래 버튼과 전원번튼을 동시에 누른다. 그럼 중간에 SOS가 있는 종료화면을 볼 수 있다.

      4. 여기서부터가 중요하다. 위에 전원 종료 슬라이드를 옆으로 밀어 종료시키자마자 바로 '볼륨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약 2~3분 누르고 있으면 애플 로고가 뜨는데 그냥 계속 누르고 있는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Itunes와 케이블 연결 화면이 나온다. 여기까지 되면 성공한 것이다.


    아이폰XR_공장초기화_시작



      5. PC에 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떠 있다. 문제가 있으니까 어떻게 할 거나고 한다. 여기서 '복원'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XR_복원

    ( 복원을 클릭한다 )


      6. 이후에 몇 가지 안내와 동의를 받고 나면, itunes에 아래와 같이 iPhone이 복구 모드 중임을 안내해준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복구가 진행되는데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듯 하다. 물론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더 빠를 수도 있다.


    아이폰_복구모드


    아이폰XR을 복원하고 나면, 여러나라의 언어로 '안녕'이라는 말을 보여준다.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이 언어를 선택하고 아이폰 셋팅 및 사용하면 되겠다.


    아이폰_복원완료

    ( 복원이 완료됐다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XR을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과 아이폰의 버튼을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었다. 목적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초기화를 진행하면 되겠다.


    아이폰의 기본 애플 중에는 유용한 어플들이 꽤 많다. 멤버쉽 카드를 아이폰 월렛에 등록해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