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R 가격과 중고 구입 후기

목차

    2019. 3. 21. 07:17

    아이폰 6 plus를 약 3년간 잘 사용해왔다. 그 동안 아이폰이 느려짐에 따라 앱들을 삭제하고, 배터리도 교체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하였다. 하지만 새로 나온 폰들의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빠른 성능에 폰을 바꿔야겠다고 결심했다. 아이폰 교체는 XR, XS, XS맥스의 3가지 옵션이 있지만, XS와 XS맥스는 12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으로 접근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아이폰XR을 구입하기로 하였다.

    오늘은 아이폰XR 가격과 중고 구입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XR



    아이폰을 구매하려고 찾아보셨다면 아시다시피 아이폰XR 64GB의 판매 가격은 99만원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정가를 다 주고 구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99만원도 적은 금액은 아니기에 할인옵션들을 알아보기로 하였다.



    1. 애플 매장 보상판매 - 아이폰 6plus기준, 최저 89만원 가능

    요즘 애플 매장에서는 아이폰 보상판매를 하고 있다. 폰을 교체하고 나면 어차피 구형폰은 사용하지 않으니, 보상판매는 사용자에게 여러모로 괜찮은 옵션이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 6plus의 보상가격을 문의하였는데, 6만원이라고 한다. 케이블과 어댑터까지 있으면 10만원이다. 솔직히 좀 충격받았다. 이렇게 똥값이라니. 뭐 이미 철지난 폰이고 오래됐지만. 폰가격이 케이블과 어댑터 가격이랑 얼마 차이나지 않는다. 그것도 자기들이 직접 매입하는 것은 아니고 신청하면 서비스업체에서 감정해서 별도로 지급한다고 한다. 결국 살때는 99만원을 다 내야 한다는 애기이다. 그래서 다른 옵션을 알아보기로 하였다.


    애플매장



    2. 통신사에 전화 - 99만원

    기변 등의 옵션도 있지만, 굳이 통신사를 옮기고 싶은 생각은 없어서 통신사에 전화했다. 뭔가 옵션이 있냐고 물어봤는데, 없다. 그냥 없다고 하면 될 것을 자꾸 선택약정(통신요금25% 할인)을 이야기하면서 있는 듯 꾸며낸다. 영업을 위한 목적이라 필자가 뭐라고 할 수는 없으나, 그냥 없으면 없다고 해주면 좋겠다. 헷갈리기 때문이다. 이제 최후의 수단인 중고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사실 아이폰 6plus도 중고로 구입했다. 


    전화


    추천포스트


    3. 중고 구입 - 128GB, 70만원 초반대

    중고구입을 위해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에 방문하였다. 다른 곳에서는 중고로 구매해 본 적이 없다. 네이버 카페 앱을 이용하면 키워드를 등록하여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아이폰 XR의 중고시세는 70만 초반이었다. 개중에 구성품을 포함하여 70만원 초반대에 판매하시는 분이 있어, 연락을 해 보았다. 직거래가 가능해서 당일 직거래하였다. 배터리 성능도 높은 편이었고, 일련번호 확인 결과 무상보증기간도 넉넉했다. 64GB를 사려고 했는데, 넉넉하게 128GB로 구매하였다. 아직 사용한지는 얼마 안 됐지만 잘 사용하고 있다.


    중고거래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XR 가격과 중고 구입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이폰을 구매하는 데는 여러가지 옵션이 있고, 각자 생각하는 가격대가 있을 것이다. 물론 새 것으로 매장 가서 당장 사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다면 여러가지 방법을 고려해보게 된다. 그래도 중고구매가 가장 싸지 않을까 한다.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고 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폰이 처치곤란이다. 중고로 팔고는 싶지만 절차나 보안이 걱정된다면 방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중고 판매, SKT에 직접 팔기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