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 vs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비교하기!

목차

    2019. 4. 26. 06:30

    요즘 돌아다니다보면 은근히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귀여운 라이언 디자인으로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띈다. 이에 대한 대항마일까. 신한카드에서는 최근에 미니언즈 카드를 출시했다.

    오늘은 미니언즈 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라이언 체크카드를 비교해보고자 한다.


    미니언즈vs카카오



    미니언즈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중에 하나로 2등신에 노란색 피부를 가진 눈깔괴물이라고 한다. 필자는 이런 캐릭터에 큰 관심이 없지만, 상당히 인기가 많은 캐릭터 중에 하나이다. 가히 라이언에 필적할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닐까라고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남자가 들고 다니기에는 좀 부끄럽지만, 미니언즈 카드도 디자인은 이쁘다. 미니언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구미가 당기는 상품이다.


    신한_미니언즈_체크카드

    ( 카드는 꽤 이쁘다 )


    하지만 카드가 이쁘다고 혜택이 안 좋은 카드를 들고 다닐 수는 없다. 여기서는 미니언즈 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체크 카드의 혜택을 한 번 비교해보도록 하자. 참고로 미니언즈 카드는 YOLO카드를 기본으로 한 신용카드딥드림 플레티늄 체크카드를 기본으로 한 체크카드가 있다. 하지만 카드의 특성상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의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구  분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연회비

    없음

    없음

    주요서비스

    - 전가맹점 0.2% 적립
    -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이동통신요금 업종(5개 업종)은 0.6% 적립

    - 위의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업종은 1.0% 적립

    - 평일 0.2%, 주말 0.4% 캐쉬백

     한도

     - 0.2% 적립: 무제한
    - 0.6~1.0% 적립: 20만원 이상 5천 포인트, 40만원 이상 15천 포인트, 80만원 이상: 3만 포인트 한함

     - 캐쉬백 전월실적, 적립한도 없음



    미니언즈 체크카드의 주요서비스는 포인트 적립이고, 카카오뱅크는 캐쉬백이다. 포인트도 거의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캐쉬백과 포인트의 차이는 사실 없다.
    ( 참조: 신한카드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받기 )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가 적립한도가 있기는 하지만, 1%적립으로 5천 포인트를 적립하려면 50만원을 써야 한다. 그것도 5개 업종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금액이 1%적립이라 일반적으로 한도를 채우기는 어렵다. 적립한도가 거의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적립률을 봐야 한다.


    0.2% 적립은 동일하나, 우대적립의 업종이 다르다.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이동통신요금에 쓰는 금액이 많다면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주말에 사용하는 금액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낫겠다. 신한카드 업종을 보면 많이 쓸 수 있는 업종은 할인점이다. 결국 할인점을 이용하느냐 마느냐로 갈릴 듯 하다.



    주요 혜택외에 프로모션과 추가혜택도 살펴보도록 하자.


    구분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 추가혜택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로모션

    서비스 내용

    - 주말 주유소 리터당 40원 적립

    - 택시 3,6,9 번째 1천원 할인

    - 90일내 80만원 이상 이용시 최초 1회 3천 포인트 적립

    - 휴대전화 요금 5천원 캐시백

    - 학원비 15만원 이상시 1만원 캐새백

    - CGV 4천원 할인, 카카오 프렌즈 5천원 캐시백

    - 반려동물 케어 5천원 캐시백

    - 온라인 쇼핑(G마켓, 옥션, SSG, CJmall, 마켓컬리) 5만원 이상시 5천원 캐시백

    - 신라면세점 1만원 캐시백

    - 국내 공항 라운지 1만원 결제시 본인 이용

    기간

    계속

    19.2.1 ~ 19.7.3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프로모션 내용이 많기는 하지만, 실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고려해보면 주유 vs 휴대전화&온라인몰로 나뉜다. 신한 체크카드의 경우 주말 주유적립이 쏠쏠하다. 20만원 주유 기준으로 약 6천원 정도의 혜택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휴대전화와 온라인 업종 할인만 받아도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몰을 잘 이용하지 않고 차가 있다면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가 온라인몰을 자주 이용한다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좋겠다.

    카카오뱅크는 프로모션으로 추가혜택을 계속 운영하고 있다.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는 계속 제공되지 않을까 한다.


    미니언즈 체크카드를 지금 발급받으면, 캐릭터 스티커도 제공하고 있다. 미니언즈를 좋아한다면 또 하나의 메리트가 되겠다.


    미니언즈_체크카드_스티커

    ( 카드배송시 미니언즈 스티커를 동봉해 준다 )



    오늘은 이렇게 신한 미니언즈 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비교해보았다. 캐릭터의 호감도는 둘 다 괜찮다. 서비스는 각자의 소비패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위에서 설명한 몇가지 포인트를 잘 체크하여, 자신에게 맞는 체크카드를 선택하도록 하자.


    카드는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하다. 디자인이 이쁜 신용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디자인이 이쁜 카드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