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이쁜 카드 알아보기

2018. 5. 24. 06:26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던가. 카드는 지갑속에 들어가고 사용할 때마다 꺼내보기 때문에 혜택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하다. 예전에는 아멕스 카드 그린카드를 제시하면 점원이 필자를 한 번 더 쳐다보는 경우도 있었다. (예전에는 아멕스 그린카드를 발급받기가 굉장히 어려웠다.) 

혜택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시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오늘은 디자인이 이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추천포스트


이쁜 신용카드를 알아보기에 앞서 카드의 디자인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해 보았다.

첫 번째캐릭터 카드이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 캐릭터로 돌풍을 일으키면서 캐릭터 디자인의 카드들이 많이 출시되는 듯하다. 캐릭터 카드에는 연예인 카드도 포함해서 보도록 하겠다.

두 번째디자인 카드다. 디자인 카드란 색깔이나 무늬 등을 통해 보기 좋게 디자인을 한 카드이다. 가장 흔한 형태의 카드 모습이 되겠다.

세 번째쏘 심플 카드다. 카드 앞에 요란하게 무늬가 있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카드이다. PC화면으로 카드를 보는 것보다 실제로 카드를 받으면 깔끔함에 놀라게 된다.


먼저 캐릭터 카드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른 카드들도 많이 있겠지만 카카오뱅크 카드를 빼 놓을 수 없겠다. 카카오뱅크가 처음 출시될 때 제작해야 하는 카드량이 많아 발급이 지연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카카오뱅크 카드는 체크카드이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남자는 라이언은 여자는 피치를 많이 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어떤지 궁금하다.


케이뱅크라인캐릭터들을 활용한 체크카드를 내놓았다. 개인적으로 무난한 브라운 캐릭터의 카드를 선택해 보았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체크카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값을 카드 뒷면에 새겨져 있어, 전면의 디자인이 더 깔끔해보인다. 실제로 카드를 사용하다가 이런 카드는 어떻게 발급을 받느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네이버_체크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발급종료)

케이뱅크 카드의 디자인이 바뀌었다. 예전 디자인의 카드는 발급이 종료되고 새로운 디자인이 나왔다.

케이뱅크_체크카드2

(케이뱅크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

개인적으로는 예전 디자인이 더 이쁜 것 같다.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경우 이용금액의 1.2%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등 혜택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신한카드에서 밀고 있는 워너원 카드이다. 워너원을 좋아하는 누나들의 심장을 저격할 만한 카드이다. 참고로 신한은행에서는 워너원 이모티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누님들의 마음을 잡기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신한_워너원_체크카드

(신한은행 워너원 체크카드)

워너원 체크카드는 18년 7월 31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워너원은 1년 동안 활동을 하고 해체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멤버가 모두 모인 기념품(?)을 소지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카드가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소비할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역효과(?)도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캐릭터 디자인의 카드를 다루다보니 포스팅이 길어졌다. 디자인 이쁜 카드와 심플 카드에 대해서는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