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 무엇?! 어떻게 쓰지?!

2019. 3. 3. 07:48

아이폰의 장점 중의 하나는 IOS의 업데이트이다.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작지만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점점 아이폰에 길들여간다. 그래서 아이폰에 대한 불만은 있지만 떠나기는 쉽지 않은 듯 하다. 최근 업데이트에는 단축명령어라는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추천포스트



아이폰 단축어란?

맥의 Automator와 유사한 기능으로 반복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자주 수행하는 반복적인 작업은 순서에 맞게 작성해 놓고 이름을 지정한다. 이후에는 그 이름만 클릭해도 미리 지정해 놓은 작업들이 순서에 맞게 실행되는 것이다. 이후에 설명하겠지만. 명령어는 홈버튼으로 만들 수도 있고 SIRI와 연결하여 목소리로 반복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단축어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아이폰의 단축어 앱을 클릭하여 실행해보자. 그러면 보관함이라는 것이 열린다. 필자는 '특정 텍스트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넣는 일'들을 많이 한다. 해당 작업을 단축 명령어로 만들어보자.


1. 단축어 생성 버튼을 누른다


2. 사용하고자 하는 명령을 가져온다. 여기서는 '클립보드 가져오기'와 '메모 생성'이 필요하다. 검색을 이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IOS앱뿐만 아니라 다른 앱에서도 단축 명령어 기능을 지원하기도 한다. 실제 메모에 대한 옵션은 Bear메모가 더 많았다.


( 이 외에도 굉장히 많은 명령어들이 있다 )



3. 이제 상단의 ▶︎ 버튼을 눌러 테스트 해 본다. 클립보드에 있는 내용이 메모로 작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 우측의 상단에 가로줄 2개로 된 메뉴를 클릭하여 이름이나 아이콘을 변경한다.


5. 홈화면에 추가하려면, 네모에 화살표가 위로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한 번에 바로 홈화면으로 넘어가지는 않는다. 사파리가 열리는데 여기서 다시 하단에 화살표가 위로 되어 있는 아이클을 클릭한다. 실제 결과를 보면 사파리에 명령을 심어 홈화면 버튼으로 만든다.


( 홈화면에 추가한 모습)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의 단축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단축어를 이용하면 지루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특정 앱에서도 기능을 지원하면 해당 앱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단축어를 지원하는 앱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한다.


작성한 단축어는 SIRI와 연결하여 목소리로 실행할 수 있다. '미세먼지 알려줘'를 단축어로 만들고, SIRI와 연결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시리(siri), 미세먼지 확인 명령어 만들기 )


아이폰의 기본 앱을 활용하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멤버쉽 카드를 아이폰 월렛 어플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월렛(wallet)에 멤버쉽카드 등록하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