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외국인과 쉽게 대화하는 방법

목차

    2019. 7. 17. 06:00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다. 그 중에는 이미지와 텍스트와 관련된 서비스들이 많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기존 방식보다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필자도 가끔 구글번역이나 네이버 파파고의 번역 서비스를 이용해보면 그 결과에 놀라곤 한다. 

    오늘은 아이폰으로 외국인과 쉽게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_외국인_대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지만, 한국어 번역은 구글보다는 네이버 품질이 우수하다. 아무래도 외국업체보다는 한국어에 투여하는 노력이나 데이터도 많지 않을까 싶다.
    ( 참조: 파이썬 활용 파파고 API 이용하기 )


    아이폰으로 외국인과 쉽게 대화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보드라는 어플을 이용해야 한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키보드 앱이다. 아이폰의 기본 키보드 대신에 사용할 수 있다. 나랏글이나 천지인 등 지원하는 한글방식이 많아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참조: 아이폰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과 추천 키보드는?! )


    네이버_스마트보드

    (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 어플이다 )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다양한 한글입력방식 지원외에도 편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는 키보드 검색으로 입력한 단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아이폰에서는 네이버로 검색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이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에서 네이버 검색 쉽게 하기 )


    검색 외에도 실시간 번역 기능을 지원한다. 실시간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키보드 상단을 계속 터치하고 있는다. 그러면 여러가지 단축 메뉴들이 나온다. 여러가지 메뉴 중에 보면 '번역'이라는 메뉴가 있다. 번역을 선택하면 다음부터 키보드가 실행되면 단축메뉴 중에 번역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축기능

    ( 여러가지 기능중에 번역이 눈에 띈다 )


    이제 번역을 선택해보자. 그러면 자신이 셋팅한 언어로 바로 번역을 할 수 있다. 필자는 한국어→영어로 셋팅해 놓았다. 입력한 문자가 바로바로 번역된다.


    실시간_번역

    ( 실시간으로 번역이 가능하다 )


    주변에 외국인 친구가 많지 않다면, '헬로우톡'이라는 어플을 이용해보자. 외국인과 대화하면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다. 예전에는 외국어를 대화하기 위해 사전과 검색을 이용했는데 이제 외국인과의 대화가 더 쉬워졌다.
    ( 참조: 영어 공부 & 회화 어플 BEST3! )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으로 외국인과 쉽게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제목은 아이폰이지만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보드의 번역 기능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문자를 보내는 것처럼 입력해도 원하는 언어로 쉽게 번역할 수 있었다. 텍스트 알고리즘은 지금도 연구가 많이 되고 있는 만큼 번역의 품질은 날이 갈수록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유투브를 보다보면 다운받고 싶은 영상이 생긴다. 하지만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으려면 유료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무료로 유투브 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아이폰 유투브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