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토스 8만원 현금지급 카드 신청 후기!

목차

    2019. 11. 6. 23:12

    최근에 현대카드를 신청하였다.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마케팅에 한 획을 그은 카드사로 항상 관심은 있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발급받지는 않았다. 최근에 토스에서 현금 지금 8만원 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카드를 신청해보았다. 카카오뱅크가 모바일 친화적인 프로세스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기존에 금융사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외치며 금융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오늘은 현대카드&토스 8만원 현금지급 카드신청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카드_8만원


    금융상품 중에서 카드는 신청 프로세스가 어려운 편에 속한다. 카드가 여신상품이기 때문에, 재직확인이나 본인확인 등을 철저하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토스 앱으로 신청한 결과 모바일을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었다. 자택주소 같은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력이 됐다. 정보수집동의를 받아 다른 곳에서 내 자택주소를 가지고 온 듯 하다.


    현대카드_발급_프로세스1


    특히 동의를 받는 과정이 특이했다. 카드를 신청하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신청 동의, 마케팅 활용 동의 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일부 동의는 선택이지만 카드사에서는 동의를 받는 것이 이후 마케팅에 유리하다. 그래서 동의를 받는 항목을 자주 보여준다. 한 번 동의를 하지 않았어도 이후에 다시 물어보는 등 동의를 받으려는 노력이 가상하게 여겨졌다.


    이후 자동이체 출금동의, 카드 비밀번호 입력 등도 메시지와 웹을 통해 모바일 폰에서 다 해결할 수 있었다.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어서 크게 불편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약 3~5분 정도면 신청을 완료할 수 있었다.


    카드를 신청하고 나서 이틀 만에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서울에서 카드를 수령한 것을 감안하더라도 신청 후 수령까지의 기간이 굉장히 단축된 것을 알 수 있다. 카드는 주황색 봉투에 동봉되어 왔다. 왜 주황색인지는 모르겠지만 눈에 띄는 색깔이었다.


    현대카드_봉투


    신규회원이라 START BOX라는 이름으로 여러가지 쿠폰도 동봉되었다. 뒷부분에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입장 안내도 있다. 다음에 방문해보고 이에 대한 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다.


    현대카드_쿠폰

    ( 생활요금 정기결제 혜택이 제일 나은 듯 하다 )


    현대카드_라이브러리_안내

    ( 한 번 가보고 싶다 )


    현재 이벤트를 진행중인 카드는 제로카드이다. 카드는 하얀색이라 이쁘기는 한데 금방 까매지지는 않을지 걱정이다. 하얀색이라 지금은 깔끔해보인다.


    현대카드_제로


    현대카드 이벤트 내용은 8만원 이상 이용시 8만원 캐쉬백이다. 프로모션 조건이 괜찮으니 현대카드에 관심이 있다면 토스앱을 참고해보기 바란다.


    오늘은 이렇게 현대카드&토스 8만원 현금지급 카드 신청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드신청 프로세스는 편리하고 쉬웠다. 카드 배송기간도 짧아 기존의 복잡한 카드 신청프로세스와 배송기간에 불만이 있던 사람이라면 굉장히 만족스럽게 느낄 것이다. 앞으로 다른 금융상품이나 프로세스도 쉽게 편리하게 변화되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