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신용카드, 롯데 제휴카드 혜택은?! 최대3% 적립?

목차

    2019. 11. 6. 08:15

    IT기업들의 금융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다. 모바일 페이, 인터넷 은행 등 금융의 주요 업무 분야에 파고들고 있다. 금융업에서는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중요한데, 이 2가지 측면 다 IT기업들의 실력이 만만치 않다. 최근에는 모바일 페이와 카드사 간의 제휴카드도 출시되고 있다. 카드사에서도 성장하는 모바일 페이를 놓칠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오늘은 네이버페이 신용카드인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롯데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네이버페이_플래티넘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카드의 주요 헤택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3%적립이다.

    3%라는 숫자는 의미가 있다. 기존에 롯데그룹사의 모바일 결제수단인 엘페이(Lpay)와의 제휴카드가 최대 2%적립이었기 때문이다. 실상 안을 들여다보면 여러가지 적립조건이 있어 아쉽기는 하지만, 그룹사의 모바일 결제수단보다 혜택이 많은 카드를 출시했다. 사모펀드에 매각되면서 조금씩 변화가 일어나는 듯 하다.

    롯데 엘페이카드가 이 카드와 서비스 구조가 유사하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LPAY(엘페이) 사용에 적합한 혜택의 신용카드 알아보기 )


    네이퍼페이 플랜티넘 롯데카드의 주요혜택을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구분

    서비스 대상

    전월 실적 조건

    적립률

    한도

    특별적립

    네이버페이 결제시

    30만원 이상

    3.0%

    - 특별적립: 건당 1천원, 월 2만 포인트
    - 총한도: 10만 포인트

    기본적립

    일반 가맹점 결제시

    없음

    0.5%


    서비스는 심플하다. 하지만 전월실적조건과 적립한도가 아쉽다. 월 2만 포인트면 67만원 정도 사용하면 한도를 채울 수 있다. 대부분의 이런 제휴카드가 그렇듯 결국에는 네이버페이에서 얼마나 사용하느냐가 관건이다. 아직은 오프라인 가맹점이 많지 않아 주로 온라인에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한도는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을 듯 하다.


    이 카드를 가장 잘 쓰는 방법은 네이버페이로만 월 30만원씩 사용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전월실적 산정 제외조건에 네이버페이 적립액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월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거의 없다. 하지만 네이버 페이로 월30만원씩 사용하기는 쉽지 않을 듯 하다.


    * 전월실적산정 제외 항목

    다른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지방세·공과금·건강보험·국민연금·산재보험· 장애인고용 분담금, 초중고 학교납입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기프트·선불카드 충전구매, 상품권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 포인트적립 제외대상

    모든 가맹점 무이자 이용금액, 롯데카드 할인이 적용된 일시불 및 할부, 국세·지방세·공과금·고용보험·산재보험·장애인고용부담금, 일부 대학등록금, 초중고 학교납입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비, LH·SH 공사 공공임대료, 오토캐시백, 스마트캐시백 등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상품권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등 입니다.


    참고로 국세, 지방세 납부를 많이 한다면 롯데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도 괜찮다. 대부분의 카드가 국세, 지방세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다. 유일하게 롯데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만 국세, 지방세 결제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이 카드는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삼성증권 CMA계좌)의 현금 입출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현금 입출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에서 별도 등록이 필요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비자, 마스터 모두 15,000원이다. 굳이 국내전용을 택할 필요는 없겠다. 가끔 해외에 나가서도 카드를 사용할 일은 생긴다.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롯데카드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롯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페이 신용카드인 롯데 제휴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카드의 주요 공략 포인트는 네이버 페이이다. 네이버페이를 많이 이용한다면, 한 번 쯤 고려해볼만한 카드이다.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과 자격이 필요한다. 신용카드 발급자격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자격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