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ON할인카드, 롯데 오너스 카드 서비스 알아보기!

목차

    2019. 10. 17. 06:30

    백화점, 마트 중심의 쇼핑 시장이 이제는 온라인으로 많이 이동했다. 기존의 대형 유통사에서도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다. 롯데에서는 기존의 유통 계열사 7곳을 통합하여 로그인하는 롯데ON 서비스를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닷컴 등 롯데 유통 7개사의 온라인 몰을 한 번에 로그인할 수 있고, 통합 검색 및 추천도 해 준다고 한다. 최근에는 카드상품을 출시하면서 공격적으로 마케팅도 하고 있다.

    오늘은 롯데카드의 롯데ON 제휴카드인  롯데 오너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오너스_카드



    오너스 카드의 주요 혜택은 롯데ON 이용시 최대 3% 포인트 적립 혜택이다.


    3%혜택이 높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기존에 엘페이 카드의 경우 최대 적립률이 2%였다. 최대 2%적립해주는 벡스카드가 단종된 것을 감안하면, 3% 적립은 높은 숫자이다.


    롯데 오너스 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구분

    실적구간

    적립률

    적립기준

    적립한도

    특별적립

    30만원 이상

    3.0%

    롯데 ON 온라인 쇼핑몰 결제시

    - 특별적립: 건당 2천, 월 2만 포인트

    - 총적랍한도: 10만 포인트

    기본적립

    80만원 이상

    0.5%

    일반 가맹점 결제시



    서비스는 심플하다. 이 카드는 롯데ON을 이용하지 않으면 쓸모없는  카드이다. 롯데ON에서 정기적으로 살만한 물건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매달 롯데ON을 결제해야 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


    적립한도도 좀 아쉽다. 과거에는 5%할인에 월2만원 한도의 카드도 많았다. 전월실적구간이 요즘 나오는 카드에 비해서 작기는 하지만, 롯데 ON에 국한된 부분되어 서비스를 받기가 어렵다.



    롯데ON을 매월 10만원씩 이용한다고 가정하고 실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율을 계산해보았다.


    가맹점

    이용금액

    적립률

    적립액

    혜택율

    300,000

    -

    4,000

    1.3%

    롯데ON 온라인 쇼핑몰 이용

    100,000

    3.0%

    3,000

    3.0%

    일반 가맹점 이용

    200,000

    0.5%

    1,000

    0.5%


    혜택율이 1.3%이면 높은 편은 아니다. 다만, 롯데ON을 얼마나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혜택율이 갈릴 듯 하다. 이 정도면 사실 기존에 나와 있는 롯데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롯데카드 중에서 사용할만한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추천, BEST3 )


    아래와 같이 전월실적 적립 제외대상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보통 제외되는 기준과 동일하다.


    * 전월실적 산정 제외 대상
    다른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지방세·공과금·건강보험· 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장애인 고용부담금,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충전, 상품권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이자, 각종 수수료



    포인트가 적립 안 되는 매출도 있다. 대부분의 카드가 아래와 같은 매출은 적립에서 제외한다. 국세/지방세도 적립되는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 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모든 가맹점 무이자 이용금액, 국세·지방세·공과금·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장애인 고용 부담금 ,일부 대학등록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비, 오토캐시백, 스마트캐시백 등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충전, 상품권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취소매출, 롯데카드 할인이 적용된 금액



    롯데 오너스 카드의 연회비는 5천원이다. 국내전용과 마스터 모두 5천원이니, 마스터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다. 가끔 해외 나갈 일도 생기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보통 연회비가 1만원 정도 하는데, 연회비는 싼 편이다.


    롯데 오너스 카드를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 오너스카드 바로가기 )



    오늘은 이렇게 롯데ON 할인카드, 롯데 오너스 카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롯데ON을 자주 이용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기 어려운 카드이다. 가급적이면 다른 카드를 찾아보고, 롯데ON을 정말 많이 이용한다면 한 번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