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페이 하나 체크카드 서비스와 쓸만한 카드인가?

목차

    2019. 10. 10. 06:30

    카드로 굳혀지던 결제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모바일 편리함을 앞세워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이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기존의 IT업체들도 많이 운용하고 있지만 롯데, 신세계 등 기존의 유통강자들도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엘페이다. 롯데카드와 분사한 이후로 다른 신용카드사와도 제휴를 통해 다양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다.

    오늘은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엘페이_하나체크카드



    L.pay는 롯데 그룹사의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제휴를 통해 롯데 그룹사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롯데 그룹사에서 많이 사용하게 된다. 롯데 그룹사의 서비스이다보니 롯데카드에서 가장 먼저 제휴카드를 출시했다. 엘페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LPAY(엘페이) 사용에 적합한 혜택의 신용카드 알아보기 )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의 서비스는 엘페이와 후불교통 이용시 2%포인트 적립이다.


    2% 적립이면 신용카드에서도 보기 힘든 적립률이다. 과거에 무실적 2% 적립 신용카드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단종되고 없다.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서비스 내용

    전월실적구간

    적립률

    한도

    엘페이/후불교통 이용시

    30만원 이상

    2.0%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5만 포인트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2만 포인트

     - 전월실적 30만원 미만: 1만 포인트

    30만원 미만

    0.1%

    롯데가맹점

    30만원 이상

    0.5%

    30만원 미만

    0.1%

    그외 국내 전가맹점

    -

    0.1%



    전월실적구간을 감안해서 최소 월 30만원은 사용해야 한다. 적립한도가 있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구간의 한도를 채우려면 엘페이로만 최소 50만원 이상 써야 한다. 그래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적립한도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전월실적산정 제외 매출은 없다. 다만, 적립 제외 매출이 있는데 아래와 같다. 대부분의 카드에서 제외되는 매출로 이 카드만의 특성은 아니다.



    * 적립 제외 매출

      - 국세/지방세/공과금, 상품권/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및선불전자지급수단 충전금액,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금액,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교 등록금, 도시가스 이용금액


    혹시 국세/지방세 납부 금액이 많다면, 롯데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도 괜찮다. 국세/지방세도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이 카드의 혜택을 최대로 보려면 결국 엘페이 결제를 많이 해야 한다. 엘페이 결제가 가장 쉬운 곳은 롯데 계열사이다. 그 중에서도 롯데마트가 이 카드를 이용하기에 가장 적합해보인다. 백화점은 일반적으로 매월 방문하지 않는다. 그 외 롯데 계열사도 2~30만원의 금액을 매월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 3인 이상의 가족이고 가까운 곳에 롯데마트가 있다면 이 카드를 고려해 볼 만하다. 



    마트



    3인 이상의 가족이고 롯데마트를 이용한다는 가정하에 받을 수 있는 혜택률을 계산해 보았다.


    가맹점

    이용금액

    적립률

    적립액

    혜택율

    300,000

    -

    5,050

    1.7%

    엘페이 이용 (롯데마트)

    200,000

    2.0%

    4,000

    2.0%

    후불교통

    50,000

    2.0%

    1,000

    2.0%

    그외 가맹점

    50,000

    0.1%

    50

    0.1%


    1.7%면 체크카드임을 감안하면 혜택률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농협이나 KB의 혜자 카드에 비해서는 혜택률이 조금 아쉬운 것도 사실이다. 농협이나 KB의 혜자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체크카드 추천 BEST3 - 혜택 최고의 카드는?! )



    대부분의 체크카드가 그렇듯이 연회비는 없다. 브랜드는 유니언 페이만 가능하다. 유니언 페이는 중국에서 만든 비자 같은 브랜드이다.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라고 보면 되겠다.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를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



    오늘은 이렇게 엘페이 하나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롯데마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해 볼만한 카드가 아닐까 싶다. 다만, 다른 좋은 체크카드들도 있으니 한 번 비교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