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 주유할인카드로 괜찮은 카드인가?

2021. 4. 23. 06:43

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주유혜택이 있는 카드이다. 주유 할인 카드는 모든 카드사가 하나 이상씩 가지고 있다. 주유가 객단가도 크고,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좋은 카드이기 때문이다. 롯데카드에서도 여러가지 주유 할인 카드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드가 드라이빙 패스카드이다. 오늘은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신규발급이 중단되었다. 지금은 카드 훼손 및 분실로 인한 재발급 밖에 되지 않는다. 텔로 카드를 비롯해서 롯데카드 매각 후에 여러가지 카드가 정리되고 있다. 수익성 개선이 목적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SK드라이빙 패스카드와 현대오일뱅크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아직 발급이 가능하다. 해당 주유소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할인율은 더 높다. 해당 카드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 참조: SK, 현대오일뱅크 주유할인카드 추천, 드라이빙패스 카드 혜택은? )

주유할인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이 없어도 할인이 가능한 카드도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전월실적 없는 무실적 주유할인 카드는?! )

 

 

롯데 드라이빙 패스는 주유할인 특화 카드이다. 전월실적의 5%가 당월 할인한도가 된다.

할인한도는 드라이빙 패스카드의 특이한 점 중 하나다. 신용카드는 체리 피커를 막고, 카드 수익을 보존하기 위해 할인한도를 가지고 있다. 보통 월 1만원, 2만원 등의 정해진 할인 한도를 부여한다. 하지만,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특이하게 전월 이용실적의 5%를 할인한도로 부여한다. 그래서 최대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도 이용금액의 5%이다. 5%면 작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보통 신용카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아야 3%임을 감안하면 적은 기준은 아니다.

 

롯데 드라이빙 패스 카드의 서비스를 표로 정리해보았다.

서비스 내용

할인율

전월실적 기준

한도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리터당 60원

30만원 이상

지난달 청구서 이용금액의 5%

하이패스 이용요금 출퇴근시간 30%, 그외 20% 할인

2~30%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할인

10%

대리운전

10%

롯데카트

10%

골프장 (그린피 결제시)

10%

자동차 보험료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할인

-

초년도(연1회)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시

3만원 할인

년 500만원 이상

차년도

전국 스피드 메이트 엔진오일 교환 및 차량점검

엔진오일 무료 등

20만원 이상

연1회

 

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는 전월실적 기준을 최소 30만원 이상 맞춰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이 때 드라이빙 패스 카드로 할인받은 금액은 제외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롯데 드라이빙 패스카드를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드라이빙 패스 카드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

 

 

드라이빙 패스 카드의 연회비는 8천원이다.

국내전용은 8천원, 비자/마스터/아멕스는 12천원이다. 하지만 해외사용에 대한 혜택도 없고, 연회비도 저렴하니 그냥 국내전용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다.

 

 

자동차
자동차

 

 

드라이빙 패스 카드는 전월이용금액에 따른 할인한도 생성으로 인기가 좋은 카드였다. 아쉽게도 신규발급이 중단되어 드라이빙 패스 카드를 더 이상 이용할 수는 없다.

 

하지만, 드라이빙 패스를 바탕으로 제휴한 카드는 아직도 발급이 가능하다. 해당 주유소에서만 쓸 수 있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자주 가는 주유소가 정해져 있다면 사용해볼만한 카드이다. 카드가 단종되었다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많은 카드일 가능성이 높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