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재발급 방법과 기간, 수수료는?!

목차

    2020. 9. 30. 10:30

    신용카드
    신용카드

    카드를 분실했을 때, 카드가 손상되어 사용되지 않을 때 카드를 재발급 받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재발급을 받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카드는 여러가지 부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수료를 받습니다.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과 기간, 수수료,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카드 재발급 방법

    신용카드 재발급은 거의 24시간내 처리가 됩니다. 카드를 분실하여 누군가 습득하였을 경우, 카드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 신청해도 되지만, 콜센터가 가장 빠릅니다. 야간에도 전화해서 신용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표전화 말고 분실신고 전화로 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콜센터 번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분실했다고 판단되면, 빨리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고 재발급 신청하셔야 합니다.

     

     

     

     

    2. 신용카드 재발급 기간

    보통 3~4일 정도 걸립니다. 카드 심사를 다시 거치지는 않지만, 카드를 인쇄하고 배송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대도시에 있으면 배송시간이 줄어, 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카드-배송-봉투
    카드배송봉투

     

    3. 재발급 수수료와 주의할 점

    신용카드는 재발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체크카드의 경우 재발급 수수료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수익이 적기 때문이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카드를 잃어버려서 다시 사용하려고 하는데, 수수료를 받는 것은 아직 보편적인 생각은 아닌 듯 합니다.

     

    재발급을 받으면 카드번호를 비롯한 모든 카드정보가 바뀝니다. 그래서 자동이체를 카드로 등록한 경우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재발급한 카드로 다시 등록해줘야 합니다. 카드를 새로 받으면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카드 부정사용이 일어나도 카드 대금에 대해 면책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드위치-추적
    카드위치-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