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2020. 8. 25. 06:30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하는 방법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한다. 그리고,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얼마나 사용했는지 인지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예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내역은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카드_사용내역_조회


1. 우리은행 앱 이용하기

요즘 은행앱들이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우리은행도 WON뱅킹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앱을 출시했다.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이 많은데, 그 중에는 카드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우리은행_사용내역_조회


이 메뉴를 통하면 이용대금명세서, 카드이용내역, 위비꿀머니, 카드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고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리카드_이용내역조회


우리은행 앱의 또다른 유용한 기능으로, 오픈뱅킹이 있다. 다른 은행계좌의 잔액을 쉽게 모을 수 있고,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이자율이 높은 적금상품 가입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우리은행 적금 추천, 우리 WON모아 적금과 잔액 모으기 방법은?! )


2. 결제예정금액 조회

카드는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이 다르다. 그래서, 다음달에 얼마를 결제해야 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결제예정금액 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다음에 내야 하는 카드이용금액이 얼마인지 파악할 수 있다. 매번 카드결제금액을 예상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면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의 [조회]-[결제예상금액] 메뉴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


3. 사용내역 조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 중 하나이다. 날짜별, 카드별, 상품별 옵션으로 조회할 수 있다.  최대로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최근 1년이내 3개월 단위로 조회가 가능하다. 더 긴 기간을 조회하고 싶다면,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를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의 [조회]-[카드이용내역(전표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 


4, 실적충족내역 조회

대부분의 카드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하지만, 이 기준에 충족하는지 알기는 어렵다. 계산하기도 어렵고, 제외되는 항목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카드에서는 실적충족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조회]-[실적충족내역조회] 메뉴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5. 뱅크샐러드, 토스 이용하기

요즘 금융정보를 모아서 한번에 리포트 해 주는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대표적으로 뱅크샐러드가 있고, 토스나 다른 은행앱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우리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의 사용내역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러가지 리포트 기능도 있어, 소피습관을 확인하기 좋다.

뱅크샐러드를 시작하느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뱅크샐러드_리포트

( 여러가지 리포팅 기능이 있다 )


6.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1월부터 9월까지 이용한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이용내역을 한 번에 알 수 있다. 나올 세액을 예상해보고 절세팁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한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연말정산 미리보기, 어떻게?! )


7.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여신금융협회에서 출시한 서비스다. 모든 카드사의 정보를 모아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카드 한도를 확인할 때 유용하다. 전 카드사의 한도를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외에 결제예정금액, 최근3개월 이용대금, 카드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



오늘은 이렇게 우리카드 사용내역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카드이용내역을 확인하지 않으면, 자신의 소비규모를 인지하기 어렵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