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목차

    2020. 9. 10. 06:30

    카드 사용내역 조회는 중요하다. 그리고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카드는 결제 즉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지 않는다. 그래서, 청구서를 받을 때야 얼마나 사용했는지 인지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게 위해서 카드 사용내역은 가급적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NJ 농협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농협카드_사용내역_조회


    1. 결제예정금액 조회

    카드는 결제일에 얼마나 청구되느냐가 중요하다. 하지만,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 금액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결제일 이전에 다음달 결제금액이 궁금하면 결제예정금액을 조회하면 된다. [MY NH]-[이용대금명세서]-[결제예정금액 조회] 메뉴에 가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농협카드 앱의 메인화면에도 나와 있고, 위의 메뉴로 가면 아래와 같이 상세내역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농협카드 홈페이지는 보안 프로그램이 많아 사용하기가 번거롭다. 가급적 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농협카드_결제예정금액_조회


    2. 이용내역 조회

    사용내역 관련해서 가장 많이 확인하는 화면이다. 카드별, 지역별, 기간별 조회가 가능하다. 최대로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이다. 더 긴 기간을 조회하고 싶다면, 농협카드 콜센터 1644-4000에 전화해야 한다. [MY-NH]-[이용내역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되고, 아래와 같이 다양한 항목들이 있다.

    농협카드_사용내역조회


    카드이용내역에서 상단 우측의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조회조건이 나온다.

    농협카드_사용내역_조회_조건설정


    3. 카드실적충족 현황

    카드는 전월실적기준을 충족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제외항목도 있기 때문에 이를 직접 계산하기는 어렵다. 다행히 카드실적충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서비스별 카드실적 충족여부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농협카드_실적충족_현황_확인


    [혜택]-[카드 실적충족 현황] 메뉴에 가면 조회가 가능하다.


    4. 뱅크샐러드, 토스 이용하기

    금융권의 마이 데이터 바람이 불고 있다. 마이 데이터는 데이터의 주도권을 본인이 가져가는 것으로, 여러 곳의 데이터를 모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직 시장 초기지만, 금융정보를 모아서 한번에 보여주는 앱들이 생기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뱅크샐러드가 있고, 토스나 다른 은행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NH농협카드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 내역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좋다. 여러가지 차트도 그려주어, 확인하기에 좋다. 

    뱅크샐러드를 시작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5. 국세청 홈페이지 조회

    국세청 홈페이지는 주로 연말정산을 하러 많이 들어간다. 요즘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월부터 9월까지 이용한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 이용내역을 알 수 있다. 나올 세금을 예상해보고 절세팁도 얻을 수 있어 좋다.
    ( 참조: 연말정산 미리보기, 어떻게?! )


    6.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다. 모든 카드사의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다. 카드한도, 포인트, 결제예정금액, 최근3개월 이용대금, 카드포인트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


    참고로 무이자할부 이용내역을 다음날 바로 확인하기가 어렵다. 확인이 어려운 이유와 그래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결제가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


    오늘은 이렇게 NH 농협카드 사용내역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다. 카드는 현명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과소비라는 독을 부를 수 있다.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무리한 카드사용을 고통받는 일이 없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