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T이득 통장 가입방법 및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0. 8. 25. 18:30

    핀크 T이득 통장은 수시입출금 통장이지만, 연 이자율이 무려 2%나 된다. 파킹 통장으로 주로 사용하는 CMA계좌가 연 이자율 0.5% 미만이라는 것을 비교하면, 이자율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다. 오늘은 핀크 T이득 통장 가입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핀크_T이득통장


    핀크 T이득 통장의 장점은?!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높은 이자율이다. 이자율은 기본금리 1% + 우대금리 1%로 최대 2%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KDB산업은행 마케팅 활용 동의에 SKT회선 유지만 하면 된다. 그래서, 별로 어렵지 않다. 그리고, 계좌는 산업은행 계좌이기 때문에 원금과 이자를 합쳐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 이자: 월복리 최고 연2%

    - 한도: 2백만원 ( 200만원 이하 세전 최대 2.0%, 200만원 초과 세전 0.5%)

    - 금리지급조건
      : SK텔레콤 고객 기본 금리 연1%
      : KDB산업은행 마케팅 동의시 추가 연1%

    - 기타
      : SKT텔레콤 해지시 연0.1% 금리 적용


    이자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 기준으로 계산해서, 다음 영업일에 지급된다. 매월 이자를 지급하지만, 이자 계산은 매일 잔고를 계산하므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입출금 통장이므로 핀크앱을 통해서 이체를 할 수 있다. 입출금은 '플러스 송금'이라고 핀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가 있다. 타인에게 이체할 때마다 100원씩 받을 수 있는데 이 또한 꿀이다.

    플러스_송금_이벤트


    출금은 하나은행ATM을 통해서, 하루 최대 50만원까지 할 수 있다. 카드는 없어도 되고, 하나은행 ATM에서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생성된다. 이 번호를 핀크앱에 입력하면, 인증하여 출금이 되는 구조이다. 

    T이득통장_출금


    핀크 T이득 통장의 단점은?

    단점은 가입조건이다. SKT를 이용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핀크라는 앱 자체가 SKT와 하나은행이 합작해서 만든 핀테크앱이다. 그래서 SKT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SKT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한다.
    ( 참조: 단기투자 재테크 상품, 금리 비교 및 추천 상품은?! )


    핀크 T이득 통장에 가입하는 방법은?

    가입하려면 '핀크'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다운 받고 약간의 인증 과정을 거치면, 핀크 회원이 된다. 그 다음 T이득통장 메뉴를 선택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가입 후에 앱을 실행하면, 초화면 하단에 금융상품 메뉴가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앱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의 앱설치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참조: 핀크앱 설치 바로가기 )

    핀크앱_설치


    오늘은 이렇게 핀크 T이득 통장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파킹통장으로 이 정도 조건에 연 2%이자를 주는 금융상품은 없다. SKT고객이라면 이용하는 게 좋은 금융서비스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