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은?!

목차

    2020. 8. 27. 18:30

    우리은행 이체한도 변경은 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이체한도를 너무 큰 금액으로 설정하면 위험할 것 같아 작게 설정하였습니다. 하지만, 큰 돈을 이체할 일이 생기니 굉장히 귀찮아집니다. 우리은행 이체한도 변경은 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하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앱에서 이체한도 증액하기

    우리은행 앱 'WON뱅킹'을 실행합니다. 우측 하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하고, [계좌관리]-[이체한도 관리]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체한도 변경 신청 메뉴가 나옵니다. 이체한도는 보안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보안등급을 변경하고 싶다면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보안등급별-이체한도-앱안내화면
    이체한도-관리-화면

     

     

    원하는 이체한도를 입력하고 변경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휴대폰 인증도 해야 되고,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했다면 위의 방법으로 이체한도 증액이 안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2번 항목을 참고하세요.

     

     

     

    2.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했다면,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은행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이체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이 제한을 풀려면 은행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대포통장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과거에 우리은행 지점에서 만든 계좌가 있다면, 해당 계좌는 1번의 방법으로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이체한도 증액이 귀찮다면 ATM기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장 이체한도를 올리는 것이 힘들다면, ATM기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ATM기기를 이용하면 1회 600만원, 1일 30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이체할 일이 자주 있다면, 오픈뱅킹을 이용해 보세요.

    오픈뱅킹은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중에 '한번에 모으기'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은행에 흩어진 잔고를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이자율이 높은  우리WON모아 적금 상품 가입도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이 어렵다면 다른 은행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별도의 이체한도가 부여됐는데,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이체한도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앱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라면 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급하게 이체할 일이 있다면 ATM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고객등급 확인하는 방법과 혜택은?!

    우리은행은 '우리가족 서비스'라는 고객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Prestige, Honor, Royal, Family의 4가지 등급으로 나눠져 있고, 등급별로 혜택이 차별화되어 있다. 오늘은 우리은행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