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

목차

    2020. 8. 9. 11:27

    이메일-앱-알람-온-모습
    이메일-마케팅

    기업에서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 동의를 받기 위해 이를 우대금리 조건으로 넣기도 하고, 프로모션도 하는데요. 마케팅 동의는 고객이 원하면 철회도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마케팅 수신 동의 변경 방법 - 앱

    우리은행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콜센터, 인터넷뱅킹, 지점 방문, 모바일앱 등 모든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그래도 가장 쉬운 방법은 모마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이라는 은행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상단 탭에서 [MY PAGE]를 선택하고 내정보 메뉴로 이동합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내 정보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럼 중간에 상품서비스 안내 수단이라고 채널별로 동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휴대폰, 집, 직장, DM(자택, 직장, 거주지) 중 거부하고  싶은 채널이 있으면 선택을 해제 시키면 됩니다.

     

     

    2. 전화 또는 영업점 방문

    모바일앱을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콜센터나 지점에 방문해서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5000입니다. 우리은행 지점 영업시간은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데요. 우리은행 영업점은 [고객지원/부가서비스] 항목의 [영업점 서비스]-[영업점 찾기]에 가면, 주변 영업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시간 지정 알림 받기

    휴대폰 알림 때문에 불편하다면 수신 거부를 하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지정 알림으로 변경하는 것인데요. 알림이 오면 모아두었다가 정해진 시간에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매번 휴대폰 알림이 오지 않아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배터리 관리에도 좋고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중인데요. 아이폰은 [설정] - [알림]에 가면 하단에 알림 제공이 가능한 앱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 은행 앱을 선택하고 시간 지정 요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4. 수신동의 우대  상품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하면, 우리 WON모아 적금상품 가입 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WON모아 적금은 오픈뱅킹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최대 년 3.3%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WON모아 적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마케팅 수신 동의 및 철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해 쉽게 할 수 있고, 고객센터나 지점에서도 가능합니다.

    스팸-전화-많이-온다면
    스팸-전화-많이-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