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할인카드,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서비스와 햬택은?!

목차

    2020. 9. 25. 06:30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스타벅스 50%할인이 가능한 스벅할인카드이다. 월할인한도 1만원이라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최적의 카드가 아닌가 싶다. 스타벅스 외에도 요즘 트랜드에 맞는 가맹점에 대해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은 스벅할인카드, KBr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KB국민_탄탄대로_카드


    높은 할인율?

    청춘대로 톡톡카드는 Great, Enjon, Check, Basic의 4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사실 서비스명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각각의 서비스는 어느 가맹점에서 할인해주는지로 구분되어 있다. 이 카드는 스타벅스 50%, 버거/패스트푸드 20%, 간편결제10%, 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요금 10%할인을 제공한다. 할인율만 높으면 이렇게 좋은 카드가 없지 싶다가도 월할인한도도를 보면, 달아올랐던 마음이 조금 가라 앉는다.

    * 할인한도
    - 스타벅스 50%, 월할한도 1만원
    - 버거/패스트푸드 20%, 월할인한도 5천원
    - 간편결제 10%, 월할인한도 5천원
    - 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요금 10%, 월할인한도 5천원

    * 전월실적기준
    -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 서비스 제공


    하지만 이 정도 전월실적에 할인하도면 꽤 준수한 카드이다. 보통 전월실적 30만원에 2만원 할인한도를 주는데, 이 카드는 2만5천원이다. 요즘 출시되는 카드 중에서는 거의 최강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할인받기에 좋은 가맹점으로 이루어져 있어 좋다. 단, 위의 업종 모두에서 할인되는 것은 아니다.

    * 할인제외 가맹점
      - 스타벅스: 상품권 구매 및 건물 내 임대매장 이용금액 제외
      - 버거/패스트푸드: 상품권 구매 및 건물 내 임대매장 이용금액 제외
      - 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요금: 인터넷/IPTV등 결합상품 및 알뜰폰 제외,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 공통: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건물 내 임대매장은 건물의 가맹점으로 인식되는 곳을 말한다. 생각보다 해당하는 것은 많지 않다. 아울렛이나 마트 내의 매장은 건물 내 임대매장으로 인식될 수 있다.

    재미있는 서비스는 간편결제 할인이다. 간편결제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KB국민 앱카드 등을 말한다. 온라인/오프라인 결제가 다 해당이 된다. 사실상 온라인 결제는 대부분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시 할인이 중복적용된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에서 삼성페이로 10,000원을 결제하면 스타벅스 할인 5000원, 간편결제 할인 1000원 할인돼 총 6,000원이 할인된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좋은 부분이다.


    삼성페이

    ( 삼성페이와 궁합이 잘 맞는다 )


    이용실적 산정 기준과 제외 기준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이용실적산정기준
      : 전월 1일 ~ 말일까지 청춘대로 톡톡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

    - 이용실적 산정제외 항목
      : 청춘대로 톡톡카드로 '할인서비스' 받은 이용건(해당 매출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이용 등), 취소금액


    연회비는?!

    연회비는 JCB브랜드가 1만원이다. 마스터카드는 1만2천원인데, 굳이 2천원 더 주고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기는 애매하다. 재밌는 건 모바일단독 연회비이다. 모바일 단독은 JCB브랜드의 경우 4,000원에 발급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연회비다.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오늘은 이렇게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스벅할인카드로 타이틀을 정했지만, 삼성페이 전용카드로 불러도 무색할 만큼 삼성페이에 사용하기 좋다. 국민카드를 사용한다면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