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욜로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은?!

목차

    2020. 9. 23. 14:00

    욜로카드-앞면
    신한-욜로카드

    욜로 카드는 사용금액이 많을수록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구간에 따른 한도가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150만 원 이상 이용 시 4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6개 가맹점을 직접 골라 할인받기에도 좋습니다. 신한 욜로 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욜로카드는 6개의 가맹점의 할인율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6개 가맹점은 택시, 영화(CGV, 롯데시네마),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베이커리(파리바게트, 뚜레쥬르),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인데요. 이 중 20% 1개, 15% 2개, 10%를 3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밀접한 가맹점이 많아 유용한 카드라 생각되는 이 카드,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할인율 선택 방법 및 기준

    할인율 선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가능합다. 불편하면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선택 서비스는 연 3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종의 할인율을 20%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선택 가맹점의 최대 할인한도는 이용금액 기준 5만 원입니다. 이를 할인율과 조합하면 하나의 가맹점에서 최대 1만 원까지만 할인이 가능합니다. 커피는 상품권 구입이나 선불카드 충전금액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정말로 20%할인을?

    할인율이 높은 카드의 단점은 할인조건이 까다롭다는 것인데요. 할인율이 높으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이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한 조치라고 보면 됩니다. 이 카드는 통합할인한도가 있습니다. 전월 실적 조건에 따라 최대 할인금액에 제한이 있습니다.

    - 전월 이용금액(일시불+할부)에 따른 통합할인한도
      ・30만 원 이상 70만 원 미만: 7천 원
      ・7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 1만 5천 원
      ・100만 원 이상 150만 원 미만: 2만 5천 원
      ・150만 원 이상: 4만 원

     

     

    전월 이용실적 기준으로 할인율을 계산하면, 각각 2.3%(7000/300000), 2.1%, 2.5%, 2.7%가 됩니다. 그래서 전월 실적 구간에 따른 할인율은 150만 원 이상이 가장 좋습니다. 할인율이 굉장히 좋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이 정도면 준수한 편입니다. 30만 원 구간을 이용한다면 이보다 통신요금 할인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전월 이용금액에는 제외되는 실적이 있습니다. 다른 카드보다 제외 대상은 많지는 않습니다.

    - 전월 실적 산정 제외 대상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 취소 금액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 거래건
      ・타사/당사 선불카드 충전 금액

     

    그 외에 분기별로 일시불과 할부를 250만 원 이상 이용하면 분기 익월 말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발송합니다.

     

    카드 디자인이 재밌는데 6개의 디자인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카드 이름에 맞게 삶을 즐기는 듯한 이미지의 카드로 구성돼 있습니다.

     

    욜로카드-디자인
    욜로카드-디자인

     

    3.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5천 원입니다. 비자가 1만 8천 원인데, 해외 이용에 따른 혜택이 없으니 그냥 연회비 저렴한 것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4. 카드 발급 방법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합니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10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욜로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데, 이 경우에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 욜로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욜로라는 뜻을 살린 서비스와 디자인이 눈에 띄지만, 통합할인한도가 많이 아쉬운 카드입니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점수가 좋아야 합니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