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욜로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은?!

2020. 9. 23. 14:00

신한 욜로카드는 6개의 가맹점의 할인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카드이다. 6개의 가맹점은 택시, 영화(CGV,롯데시네마), 커피(스타벅스,커피빈), 베이커리(파리바게트, 뚜레쥬르), 소셜커머스(쿠팡,티몬),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이다. 이 중 20% 1개, 15% 2개, 10%를 3개 선택할 수 있다. 실생활에 밀접한 가맹점이 많아 유용한 카드라 생각되는 이 카드,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_욜로_카드



할인율 선택은?!

할인율 선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불편하면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선택 서비스는 연 3회 변경이 가능하다. 당연한 애기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종의 할인율을 20%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각 선택 가맹점의 최대 할인한도는 5만원이다.

커피는 상품권 구입이나 선불카드 충전금액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된다.


욜로

( 욜로, '삶을 즐긴다'라는 뜻이다 )



정말로 20%할인을?

할인율이 높은 카드의 단점은 할인조건이 까다롭다는 것이다. 할인율이 높으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이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한 조치라고 보면 된다. 이 카드는 통합할인한도가 있다. 전월실적조건에 따라 최대할인금액을 설정해 높은 것이다.

- 전월 이용금액(일시불+할부)에 따른 통합할인한도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7천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1만5천원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 2만 5천원

  ・150만원 이상: 4만원


전월 이용실적 기준으로 할인율을 계산하면, 각각 2.3%(7000/300000), 2.1%, 2.5%, 2.7%가 된다. 그래서, 전월실적구간에 따른 할인율은 150만원 이상이 가장 좋다. 할인율이 굉장히 좋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이 정도면 준수한 편이다.


전월 이용금액에는 제외되는 실적들이 있다. 다른 카드보다 제외 대상은 많지 않다.

- 전월실적산정 제외 대상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 취소금액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 거래건

  ・타사/당사 선불카드 충전 금액


그 외에 분기별로 일시불과 할부를 250만원 이상 이용하면 분기 익월 말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발송한다.


카드 디자인이 재밌는데 6개의 디자인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카드 이름에 맞게 삶을 즐기는 듯한 이미지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욜로카드_디자인



연회비는?!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천원이다. 비자가 1만8천원인데, 해외 이용에 따른 혜택이 없으니 그냥 연회비 저렴한 것을 이용하면 되겠다.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오늘은 이렇게 신한 욜로카드 서비스와 혜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욜로라는 뜻을 살린 서비스와 디자인이 눈에 띄지만, 통합할인한도가 많이 아쉬운 카드이다.

댓글()